이미지 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미지 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페이지의 작품 ‘악녀는 마리오네트’가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 가상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한이림 작가의 원작 소설을 망글이 작가가 웹툰으로 탄생시킨 ‘악녀는 마리오네트’는 치밀한 계략과 두뇌 싸움으로, 황가의 골칫덩어리 악녀에서 핵심 인물로 떠오르는 주인공 카예나 황녀의 전략적 서사를 그린 로맨스 판타지 작품이다. 

현재까지 카카오페이지에서 조회수 6000만뷰에 열람자수 100만명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로맨스 판타지 작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2월에는 그룹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가 OST인 ‘Focus on me’를 부르며 작품 인기에 한층 불을 붙였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두나무가 협업한 ‘악녀는 마리오네트 메타버스 블록’은 카예나의 황녀궁을 그대로 본뜬 듯한 메타버스 공간으로 주목을 끈다. 황녀궁과 황녀궁 정원, 검은 정원, 미로궁 총 4개의 블록을 체험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메타버스 블록에서 카예나를 비롯한 ‘악마리’ 주인공 NPC(Non-Player Character)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곳곳에 전시되어 있는 작품 이미지를 통해 해당 장소와 관련된 카카오페이지 웹툰 장면, 웹소설 회차를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이용자 간의 화상 채팅 기능으로 특별함을 더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악마리 메타버스’ 탄생 기념으로 오는 22일 원작자 한이림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했다. 메타버스 속에서 작가와의 실시간 대화가 진행될 예정이며, 탄생 비하인드부터 차기작 계획 등 다채로운 대화를 나눌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