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체.인.지’ 프로그램은 2016년 시작돼 올해로 7회차를 맞는다.
체험중심, 인성개발, 지혜함양을 테마로 청소년이 리더십과 팔로워십 역량을 기르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참사람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다.
체.인.지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연령의 청소년 40명을 선발해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3개월 간 주말을 이용해 온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체인지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나의 변화가 사회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I(나) 체인지’ 과정과 ‘ WE(우리) 체인지’ 과정을 학습한다.
체인지에서는 리더십 선언문 작성, 강점발견 등을 통해 자기주도성, 창의성, 심미적 감수성을 키운다.
WE 체인지에서는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공감과 소통, 문제해결, 갈등관리 역량을 배우게 되며 여름방학에는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국내(제주) 리더십 탐방의 기회도 주어진다.
교보교육재단 선종학 이사장은 “올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어갈 청소년 리더를 키워낼 계획"이라며 “스스로 문제를 찾고 해결하며 리더십을 키우고 싶은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누구나 체.인.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체.인.지 홈페이지 또는 교보교육재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