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그룹이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2022 스타워즈 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전 세계적인 스타워즈 축제일인 5월 4일 ‘스타워즈 데이’를 기념해 올해 한국에서는 온·오프 유통 플랫폼, SSG랜더스 프로야구단을 모두 보유한 신세계그룹과 디즈니코리아가 의기투합해특별한 마케팅을 펼친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4월 28일부터 ‘2022 스타워즈 데이 캠페인’에 동참한다.
먼저 이마트 매장에서 4월 28일부터 5월 11일까지 2주간 완구 7만원 이상 구매 시 스타워즈 데이를 기념해 제작된 ‘다스 베이더’ 일러스트가 그려진 검정색타포린백 1만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같은 기간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게이밍샵 입점 매장에서는 디지털 게임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스타워즈 일러스트가 그려진 골프공(6입, 하프더즌)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이마트 왕십리점, 목동점, 동탄점, 김해점, 통영점 등 5개 점에서는 실물 크기의 스타워즈 캐릭터 동상 전시와 증정 이벤트가 진행되며 해당 5개 점포에서는 스타워즈 레고 4만원 이상 구매 시 베이비 요다 피규어를 200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SSG닷컴도 5월 2일부터 ‘스타워즈 데이’ 기념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워즈 세계관의 핵심인 '포스(Force)'의 음운에 착안해 '쇼핑의 포스(Fourth)'를 테마로 총 네 가지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5월 2일부터 15일까지 ‘쓱배송’, ‘새벽배송’ 상품을 기간 내 합산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SSG머니 1만원을 지급한다.
쓱배송 레고 상품을 1개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30만원 상당의 광선검 모형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같은 날부터 스타워즈 데이 당일인 5월 4일까지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에 적용 가능한 7%, 12% 할인쿠폰 2종을 발급한다.
5월 4일부터 15일까지는 새벽배송 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7천 명을 대상으로 ‘스타워즈 알비백’을 증정한다.
이어 12일부터 13일까지는 선착순 5만 명을 대상으로 이마트몰, 트레이더스몰, 새벽배송몰 상품에 적용 가능한 10% 할인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하며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5% 청구 할인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이제까지 국내에서 진행된 ‘스타워즈 데이’ 중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과 스포츠가 결합된 유일한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난 4월 18일부터 SSG닷컴을 통해 한정 판매한 SSG랜더스의 ‘스타워즈’ 한정판 유니폼 400장은 2분만에 완판됐고 5월 3일부터 5일까지는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진행해 쇼핑, 스포츠, 문화예술이 결합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스타워즈로 하나된 신세계 그룹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쇼핑 혜택을 누리고 SSG랜더스 야구단과 함께하는 스포츠 이벤트도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