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이기진 프로닥터(이비인후과 전문의)가 환자와 상담 중이다. 사진=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 이기진 프로닥터(이비인후과 전문의)가 환자와 상담 중이다. 사진=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이 이비인후과 코질환 영역을 세분화하고 1대1 전담 진료 체제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비후성 비염이나 비밸브 협착증, 축농증, 비중격만곡증 등 이비인후과 질환 영역 치료 고도화의 목적이다.

30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이비인후과 코센터 영역에서 비중격만곡증 분류를 별도로 독립시키고 코의 기능적 치료에 전문성을 높인다.

코막힘 환자 중 약 70~80%가 비중격만곡증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느끼는 만큼 정확한 진단과 수술을 통해 의료 만족도 제고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비중격은 코의 중앙에 위치해 코의 중심을 잡아주는 기둥 역할을 하는 연골로 한쪽으로 휘는 경우 코막힘, 비염, 축농증 등 기능적 장애를 유발하는데 이를 비중격만곡증으로 부른다.

비중격만곡증의 발생 원인으로는 유전 45%, 분만 시 생기는 외상 30%, 생활 속 외상 20%, 기타 5% 등 다양한 부분에서 발생할 수 있다.

아이디병원은 첨단 장비 및 검사시스템을 통해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총괄하는 진료 및 상담, 수술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프로그램을 구축했다.

검사 단계에서는 코내시경 검사, 3D-CT 촬영, 고해상도 초음파 검사, 그외 코질환 검사가 진행된다.

수술 시 L자 연골을 유지하고 최소한의 휘어진 연골만 절제 후 제거하고 휘어진 비중격 연골을 교정하는 식이다. 최소절개로 붓기와 출혈을 줄여 조속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비중격만곡증이나 비염, 축농증 등 코질환 치료는 코안의 구조부터 바로 잡아 개선해야 재발을 방지할 수 있어 이비인후과 영역으로 성형외과와는 별개 영역이다.

아이디병원 측은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협진 시스템을 통해 검사부터 상담 및 진단, 수술, 퇴원까지 당일 모든 과정을 거치는 시스템을 안착해 운영 중이다.

내원 고객이 미용 성형과 기능 회복을 원할 경우 성형외과 전문의와 이비인후과 전문의 협진 시스템을 통해 한 번의 수술로 모양과 기능적 치료를 진행하는 기능코성형도 실시하고 있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외관상으로 콧대는 바르게 보이더라도 코막힘, 수면장애, 콧물 등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면 가급적 병원을 내원해 치료받는 것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