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활건강이 청소년 습관·진로 융합교육인 ‘빌려쓰는 지구스쿨(이하 빌쓰지)’을 유튜브 생방송 강의를 통해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은평중학교를 시작으로 개강한 ‘2022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는 기존 교실에서 대면 수업으로 진행해왔던 강의를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하고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해 소통하는 등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역량을 길러주는 온라인 기반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손씻기, 세안, 양치, 설거지·세탁, 뷰티·향 전문가, 브랜드 만들기 등 친환경 생활습관과 미래 비전을 키워주는 6개 과목에 머리감기, 올바른 분리배출 등 생활 속 환경교육 컨텐츠 2개 과목을 추가해 8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신청한 수업 일정에 맞춰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출석 점검과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최대 6과목을 정규 수업과 동일하게 참여할 수 있다.
원격 수업과 등교 수업 모든 상황에서 가능하며 등교 수업을 하는 학교에는 수강할 수 있는 태블릿PC와 모바일 인터넷 등이 제공된다.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실시간으로 미션 수행, 토론과 댓글 참여 등을 통해 학생들과 쌍방향 소통과 협력 학습이 가능하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대면 수업의 어려움을 극복하면서도 다양하고 공감 가는 영상 컨텐츠 등을 구성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참여와 흥미를 높여 체험 학습처럼 생생하게 수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환경 친화적인 미래 사회에 대한 비전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 국내 뷰티 업계 최초 NFT ‘빌리프 유니버스 컬렉션’ 발행
- [Daily Pick 유통] 스타벅스, LG생활건강, SPC삼립, 풀무원식품, 세븐일레븐, 바디프랜드 外
- LG생활건강, 세계최초 ‘피부 색소침착 관여 유전자’ 발견
- [Daily Pick 유통] 하이트진로, LG생활건강, 쿠팡, 풀무원, 아모레퍼시픽 外
- LG생활건강, ‘2050 탄소중립 계획’ 승인 완료
- 농협, 상반기 농축협 신규직원 1240여명 채용
- [Daily Pick 유통] 하이트진로, 던킨, 도미노피자, 롯데칠성음료, 쿠팡, 풀무원 外
- LG생활건강 정기 주총…차석용 대표 재선임
- LG생활건강, 라이브 커머스 전문 인플루언서 육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