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수도권 중심 눈… 낮부터 기온 풀려


21일 수도권 등 중부지방에 눈이 내릴 예정입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새벽부터 충남 서해안과 수도권에서 눈이 날리기 시작해 낮시간까지 강원 내륙으로 확산될 전망입니다.

예상적설량은 수도권과 강원 내륙, 충남 서해안, 서해5도에 1cm 내외, 충청 북부 내륙과 전라 서해안 지역은 0.1cm 미만입니다.

오후에는 고기압 가장자리에서 차가운 공기가 따스한 해수면을 지나면서 전라 서해안에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저 기온은 -13~-1도 분포로 전국이 영하권에 들겠습니다.


2월 기준금리 동결 전망… 금통위 24일 회의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24일 예정된 2월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1.25%로 동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금통위는 이미 지난해 8월과 11월, 올해 1월 기준금리를 0.25%포인트씩 인상했습니다. 이에 따라 기준금리는 코로나19 이전과 같이 1.25%로 복귀했습니다.

하지만 국내 월간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지난 1월에 전년 동기대비 3.6% 상승하면서 물가에 대한 상승 압력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을 견제해야 한다는 목소리에 따라 한국은행은 올해 기준금리를 2~3차례 더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올해 집값 부동산 전문가 64%↑… 중개업소는 하락 전망


올해 주택시장에 대해 전문가와 현장에서 엇갈린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KB금융그룹이 발간한 '2022 KB부동산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전국 주택가격은 부동산 전문가 64%가 상승 전망한 반면, 중개업소 63%는 하락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현장에서 느끼는 주택시장 체감경기가 더 낮기 때문이라는 분석입니다.

강민석 KB경영연구소 박사는 "전문가와 현장에서 엇갈린 전망을 보여주듯기 올해는 다양한 변수가 공존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합격자수 1위'라더니… 공정위, 에듀윌 기만광고에 억대 과징금


'합격자수 1위'라고 거짓광고를 한 에듀윌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억대 과징금 제재를 받았습니다. 공정위는 시정명령과 함께 2억86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했습니다.

에듀윌은 지난 2018년 11월부터 2021년 8월까지 '합격자수 1위'라고 광고했습니다.

그러나 한국기록원 단일 교육기관 2016년, 2017년 공인중개사 한 회차 최다 합격자 배출인증 이라는 문구를 알아보기 쉽게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공정위는 주된 광고표현 근거가 은폐돼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전달이 안돼 기만적 광고라고 판단했습니다. 한정된 분야나 특정 연도에서만 부합한다는 사실을 은폐했다는 지적입니다.


지동섭 SK온 사장 "글로벌 NO.1 도전… 화재 안전한 기술 개발"


지동섭 SK온 사장은 "화재에 안전한 기술을 자체 개발해 올해 상업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0일 SK이노베이션 보도채널 스키노뉴스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지 사장은 "SK의 Z-폴딩 기술과 품질관리로 아직까지 차량에서 단 한 건의 안전성 관련 이슈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배터리에서 활재가 나지 않도록 해야 하고, 화재가 나더라도 번지지 않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지 사장은 "글로벌 넘버원이라는 큰 도약을 위해 세가지 큰 목표에 뜻과 함을 모아 중점적으로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증권, 미국주식 주간거래 10일만에 3만명 돌파


삼성증권, 미국 주식 주간거래 이용자 10일만에 3만명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 누적거래 대금은 1000억원을 넘었습니다.

또 해외주식을 처음 거래하는 신규 고객은 전체 주간거래 고객 가운데 15.3%로 기존 정규장에서 유입되는 신규고객 비중 5.7%보다 2배 이상 높은 비중을 보였습니다.

연령대별로 50대 이상의 거래금액 비중이 70.1%에 달했습니다. 20~30대 비중은 정규장 대비 낮은 13.5%를 차지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