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1년 수도권 로컬 페스타를 오는 24일 경기혁신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는 로컬에서 미래를 본다'를 주제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수도권 로컬 페스타는 수도권(경기, 서울, 인천) 지역의 자연환경, 문화적 자산을 소재로 창의성과 혁신을 통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축제다.

로컬 라이브 커머스, 로컬 토크 콘서트, IR Day, 로컬 온라인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2021년 로컬크리에이터의 성과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가운데 '로컬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에서는 수도권 로컬크리에이터 기업들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기업별 우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총 8개사가 참여해 수도권 지역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를 기업별 1시간 씩 라이브 방송으로 공개한다.

로컬 토크 콘서트는 '로컬의 새로운 미래가치 발견'을 주제로 ▲로컬 스타티업 미디어 비로컬 김혁주 대표 ▲로컬 임팩트 투자사 MYSC 김정태 대표 ▲로컬에서 가치를 찾는 심본투자 파트너스 민욱조 전무 ▲2020년 우수 로컬크리에이터 크래머리 브루어리 이지공 대표 등이 출연해 로컬 트렌드, 로컬 비즈니스, 로컬의 성장 스토리에 대해 소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