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7 14:43 (토)
흥국화재, ESG 경영 일환으로 '큰빛한걸음' 캠페인
상태바
흥국화재, ESG 경영 일환으로 '큰빛한걸음' 캠페인
  • 김문수
  • 승인 2021.04.0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걸음당 1원씩 모아 환경단체 기부
사진=흥국화재
사진=흥국화재

태광그룹 금융 계열사인 흥국화재가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보호를 위한 ‘큰빛한걸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큰빛한걸음’ 캠페인은 자동차 대신 도보나 자전거로 출·퇴근하면서 자동차 이용을 줄여 대기오염 예방과 탄소중립에 동참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또한 기부된 걸음수는 회사가 소나무 묘목으로 환산·구매해 강원도 지역의 숲 조성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빅워크' 어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해 흥국화재 모든 임직원들이 4월, 한 달 동안 참여한다.

빅워크는 걸음을 기부로 연결하는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걸었던 걸음 수를 기부하는 방식이다.

회사는 임직원의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진격의 다이어트 챌린지’, ‘걸으며 우리동네 봄 풍경 자랑하기’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고의 걸음기부 직원과 팀에는 스마트워치, 마사지기 등 풍성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큰빛한걸음’ 캠페인은 작년에도 환경보호를 위해 진행했으며 태광그룹 전 임직원이 참여해 7억3341만4718걸음을 기부했다.

올해도 태광산업, 대한화섬, 티시스 등 태광그룹 임직원들이 동참할 계획이다. 흥국화재는 최근 ‘탈석탄 금융 선포’,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갖고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흥국화재 사회공헌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활동이지만 태광그룹 사회공헌 슬로건인 '따뜻한 빛'을 실천하기 위해 많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대기오염 예방과 탄소 저감, 푸른 숲을 보호하는 건강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