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운 대표 사진=NH투자증권
윤병운 대표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27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5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해 윤병운 IB사업부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윤병운 대표는 이날 취임사에서 내부 역량 결집과 화합, 협력을 강조했다. 윤 대표는 "조직간 화합과 협업을 통해 상호 레버리지를 추구할 수 있도록 하나의 플랫폼으로 성장해야 한다"며 "저는 CEO임과 동시에 영업맨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며 성과가 있는 조직에는 합당한 보상과 대우가 있을 것"이라고 입을 열었다.

윤 대표는 성과를 통해 가치를 높여야 한다면서도 내부통제와 임직원의 책임도 강조했다. 동시에 주주가치 극대화를 언급하면서 최근 정부와 금융당국 정책에 대응하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윤 대표 선임을 두고 표면화됐던 농협중앙회와 금융지주, NH투자증권 내 잡음을 수습하는 모습도 나왔다. 

윤 대표는 "협업과 상호 레버리지를 농협그룹내에서도 추진할 것"이라며 "상생과 협동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사외이사에는 민승규 세종대학교 교수와 강주영 아주대학교 교수를 선임했으며, 기존 박해식 사외이사 및 이보원 상근감사위원은 연임하기로 의결했다. 

NH투자증권은 지난해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를 승인하며, 1주당 현금배당금은 보통주 800원, 우선주 850원, 총 배당액은 2808억원으로 결의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