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 금융감독원장상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금융감독원 주관 '2023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 금융회사부문과 우수 금융회사직원부문 모두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감독원이 주관해 2015년부터 금융회사가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에게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말 현재 8600여개 학교가 금융회사와 결연을 맺고 금융교육을 실시 중이다.

DB손해보험은 2023년 총 234회, 8000여 명 학생에게 '찾아가는 금융교실', '금융뮤지컬' 등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다문화가정, 취약계층 어린이 등 금융교육에서 소외될 수 있는 계층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총 118회에 걸쳐 '함께 성장하는 금융교실'을 운영해 학생이 금융범죄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안전한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그룹'이라는 비전 아래 경영진이 관심을 갖고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펫 설치', '청각장애인학교 후원 활동' 등 학생을 위한 여러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금융교육'과 '취약계층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학생이 올바른 금융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할 예정이다.


캐롯손해보험, 캐롯드라이브&캐롯워크 서비스 오픈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자사 모바일앱에 사고 예방과 안전에 초점을 맞춘 캐롯드라이브와 캐롯워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캐롯드라이브는 기존 캐롯멤버스 오토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한 것으로 고객의 사용 경험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뒀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캐롯 모바일앱 홈 화면 개편과 함께 주행 레벨 중심 안내에서 주행 패턴 중심의 안내로 전환된 점이다.

기존 홈 화면 구성은 캐롯멤버스 오토 서비스 레벨업 챌린지 진행 현황을 보여줬다면 개편 이후에는 얼마나 도로 제한 속도를 잘 준수했는지를 나타내는 평균 정속률 수치가 직관적으로 보여진다.

또한 최근 3개월 동안의 정속률 추이 그래프가 새로이 도입돼 운전자 본인의 주행 분석 결과를 계속해서 상기시켜 운전자 스스로 안전 운전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 장려한다. 

그 밖에도 주행 기록 분석 결과 안내도 새롭게 추가돼 지난주 또는 지난달보다 주행의 질이 개선 또는 악화했는지 비교해 알려줘 안전 운전을 유도한다.

캐롯드라이브와 함께 추가되는 새로운 서비스 '캐롯워크'는 사람이 안전한 걸음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캐롯 모바일앱을 통해 보행 중 스마트폰을 보며 걷는 걸음 수와 반대 경우의 걸음 수를 측정해 본인이 얼마나 건강한 걷기를 수행하고 있는지 분석해 안내한다. 건강한 걷기 수행 현황은 스몸비 면역 지수로 표현된다.

하루에 1000보를 걸었는데 800보는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 걷고 200보는 스마트폰을 보며 걸었다면 스몸비 면역 지수는 80%로 계산된다. 

스몸비 면역 지수가 일정 수준 밑으로 떨어지면 별도의 알림을 발송해 주의를 환기하며 안전한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주간 스몸비 면역지수와 월간 걸음 현황도 제공하며 캐롯워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체 고객을 걸음 수 기준으로 순위를 매겨 더 많이 걷을 수 있도록 경쟁하는 시스템도 갖췄다.


한화생명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 누적 10만건 돌파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새해 첫 신상품으로 지난 1월 선보인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에 대한 시장의 반응이 뜨겁다.

이 상품이 흥행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한화생명이 뇌·심장 신 위험률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적용하며 보험료를 약 50~60% 절감해 시장에 선제적으로 출시했단 점이다.

생보사는 올해부터 신 위험률 적용이 가능해져 그 동안 뇌·심장질환 관련 자체 위험률이 없어 손보사 대비 비싼 보험료를 적용할 수밖에 없었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

특이한 점은 통상적으로 보험사가 신상품을 출시하는데 2~3개월정도 걸리는데 한화생명은 타 생보사와 달리 이 상품의 개발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새해 첫 신상품으로 바로 선보이며 시장을 선점할 발판을 마련했단 것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은 출시 43일만에 누적판매건수 10만건을 돌파했으며 매일 약 2500건 가까이 판매되는 한화생명의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한화생명은 이 상품의 호조세에 힘입어 올해 1월 총 신계약건수 11만5000건 중 'The H 건강보험' 3만6000건을 기록하며 2021년 4월 물적분할 이후 최초로 월별 신계약건수 10만건을 돌파했다.

이 상품의 높은 판매고를 기반으로 올해 한화생명 건강보장성 상품의 총 월납 신계약 초회보험료는 1~2월 평균 50억원대로 지난해 대비 2배에 달하는 실적을 달성 중이다. 

즉 CMS 기여도가 높은 건강보장성 상품판매 증대로 수익성 향상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며 고객 선호도를 입증했다.


DB생명 신입사원 봄맞이 이웃돌봄활동


사진=DB생명
사진=DB생명

DB생명의 신입사원들이 개포3동 주민센터에서 강남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봄맞이 이웃돌봄활동으로 '방울방울 빨래특공대! 빨래 DAY'를 시행했다고 7일 밝혔다.

방울방울 빨래특공대! 빨래 DAY 활동은 취약계층 주민 및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의 이불 등을 수거해 빨래방에서 세탁 및 건조한 후 다시 가정으로 전달하는 이웃돌봄 자원봉사활동이다.

이날에는 강남구 관할 내 2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주민의 봄맞이를 위해 가구당 봄맞이 이불 1세트를 나눔하는 시간도 가졌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