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고객패널 도입 20주년 맞이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고객패널 도입 20주년을 맞아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삼성생명은 13일 고객패널 킥오프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킥오프에는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 및 오프라인 고객패널 10명이 참석했다.

2004년 금융권 최초로 고객패널을 도입하며 금융권의 고객패널 확산을 이끈 삼성생명은 올해로 제도 도입 20주년을 맞았다.

2010년 온라인 패널을 도입하고 최근 MZ, 시니어 등 특화 패널을 운영하는 등 시대적 흐름에 맞춰 변화를 시도하며 20년간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해왔다.

삼성생명은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고객패널 운영을 연 2회로 확대하고 시대적 특징을 반영해 특화패널을 강화한다. 

기존에 연 1회 운영하던 오프라인 고객패널을 연 2회로 확대 운영해 보다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1000명으로 규모를 확대한 온라인 고객패널의 경우에도 5060 신중년, 맘 등 폭넓은 특화 패널을 운영해 계층별로 깊이있는 소통을 나누게 된다. 

뿐만 아니라 CEO 및 주요 경영진이 함께 참석하는 활동결과 공유회를 운영해 고객패널의 의견을 임직원과 직접 공유할 예정이다.

이 날 킥오프에서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은 “삼성생명은 고객패널을 20년간 운영하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으로부터 더 큰 신뢰와 사랑을 받기 위해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DB생명-KISA
'2024년 블록체인 기반 인슈어테크 기업 공동육성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모집


DB손해보험 사옥.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사옥.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과 DB생명,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오는 27일까지 '2024년 블록체인 기반 인슈어테크 기업 공동육성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DB손해보험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보험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을 가진 혁신적인 스타트업에게 보험 비즈니스 진출을 돕고 우수한 스타트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인슈어테크 협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2020년부터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중에 있다. 지난 4년 동안 21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신상품 출시, 신기술 검증, 비즈니스 피봇팅을 지원했다.

2024년에는 DB손해보험과 DB생명,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보험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블록체인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보험 비즈니스 Value Chain에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이외에도 보험과 접목이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보험 비즈니스 및 서비스 전문가 멘토링, 인슈어테크 사업전략 수립 및 IR피칭 전문 코칭, 스타트업 IR피칭 참가와 신용보증기금 보증 신청 시 우대 혜택과 전문 투자 기관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 등을 제공하며 사업화 대상 선정 시 DB손해보험과 DB생명의 공동 사업화 기회, DB손해보험의 전략적 투자 검토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통해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NH농협손해보험, 가축 축사화재 안전점검 캠페인 전개


사진=NH농협손해보험
사진=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은 13일 안성축산농협을 방문해 축사화재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NH농협손해보험 남궁관철 농업보험부문 부사장을 비롯해 한국화재보험협회 강영구 이사장, 안성축산농협 정광진 조합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가축 축사화재 안전점검 캠페인은 축사 사고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화재 및 전기 사고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안전점검 및 사고예방 컨설팅을 제공하고 휴대용 소화기 등 화재예방 안전용품을 지원해 축산 농가의 안전망 구축이 목적이다.

남궁관철 NH농협손해보험 부사장은 "축사 사고 발생 시 큰 피해가 발생하는 만큼 선제적인 사고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며 "축사화재 안전점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축산농가 안전망 구축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