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Z세대를 주축으로 한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4기 출범


신한카드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고객의 소리를 경영 활동에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한 핵심 소통 창구인 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사이다 4기는 Z세대와 대학생 중심으로 선발된 '자이낸시어(Zinancier, Z세대 + Financier)'과 금융 경험이 많고 카드업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자문단', 다양한 세대와 계층의 고객으로 구성된 '온라인 서포터즈'로 구분해 운영한다.

신한사이다 패널은 금융시장 트렌드 모니터링, 신상품과 서비스 관련 심층 인터뷰, 플랫폼 베타테스트, 각종 선호도 조사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자이낸시어를 통해 금융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미래 세대 고객 선점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Z세대가 선호하는 SNS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신한사이다 패널은 신한카드 상생금융에 동참해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름인도서관’과 연계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위한 팝업북 제작, 개발도상국 아동의 학습 지원을 위한 책가방 만들기 키트 제작 등 활동이 계획돼 있다.


롯데카드, 버터패밀리 캐릭터 담은 '티니 카드 버터 에디션' 출시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캐릭터 팬시 브랜드 '버터'와 제휴해 '티니 카드 버터 에디션' 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카드 플레이트에 버터의 '버터패밀리' 캐릭터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곰 세 마리 캐릭터 '버터곰' 카드와 버터의 대표 캐릭터인 △버터군 △밀크캣 △스크래빗이 담긴 버터패밀리 카드 2종 중 하나를 선택해 발급 받을 수 있다. 버터는 버터패밀리 캐릭터와 다양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편집샵 버터샵을 통해 10대 고객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티니 카드 버터 에디션은 오는 12월 31일까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연회비는 없으며 발급과 재발급 시에 발급비 3000원이 청구된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첫 달 이용금액의 5%를 최대 1만원까지 할인해준다. 

단 후불 교통 이용금액은 제외된다. 또한 기간 내 카드를 발급 받으면 밀크캣 포토카드 키링 교환권 1매를 증정한다. 교환권은 가까운 버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며 교환권 사용과 함께 티니카드로 버터샵 상품을 구매하면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자녀 용돈카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티니 카드는 부모의 신용카드와 연결해 사용하는 후불교통 탑재 선불카드다. 

월 용돈 금액을 설정한 후 자녀가 이용한 금액만큼 부모가 결제하면 된다. 한 달 용돈은 최대 50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추가 용돈 지급도 가능하다. 

또한 후불교통 기능을 탑재해 입력한 자녀 생년월일에 맞춰 청소년·어린이 요금이 자동 적용된다. 자녀가 이용한 금액은 연결된 부모 신용카드 이용실적에 포함된다.

디지로카앱을 활용하면 용돈 관리가 더 편리하다. 부모는 자녀 이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고 실시간 승인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자녀도 로카페이에 티니 카드를 등록하면 온라인 결제는 물론 남은 용돈과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소비패턴을 분석해주는 ‘용돈리포트’와 절약한 용돈을 모아 부모에게 요청하는 '소원상자' 서비스도 제공된다.


하나페이 프로당구단 스페셜에디션 카드 출시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하나페이 프로당구단의 2023-24시즌 PBA팀리그 우승을 기념하는 '원더 하나페이 당구팀 스페셜에디션' 카드를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원더 하나페이 당구팀 스페셜에디션 카드는 지난 달 막을 내린 2023-24 시즌 PBA팀리그 챔피언을 뽑는 파이널 경기에서 드라마 보다 더 드라마틱하게 우승컵을 들어올렸던 하나페이 프로당구단의 우승을 기념하기 위해 출시된다.

이번에 출시하는 원더 하나페이 당구팀 스페셜에디션 카드는 다양한 혜택으로 많은 손님에게 사랑 받고있는 '원더 FREE+' 카드의 혜택을 그대로 담았다. 

전 가맹점 0.8% 할인, 온라인 쇼핑·딜리버리·택시 4%, 쿠팡·슈퍼마켓 2%, 간편 결제 1.2%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우승을 기념해 출시하는 스페셜에디션 카드만의 특별한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카드를 발급받은 손님 중 추첨을 통해 김병호, 김가영 선수 등 하나페이팀 소속 선수와의 당구 원데이클래스 레슨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당구 업종 이용 시 100% 캐쉬백 이벤트, PBA팀리그 와 개인 투어 경기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스페셜에디션 카드는 하나카드 홈페이지와 하나페이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