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사진=연합뉴스
카드사. 사진=연합뉴스

청룡의 해 설이 다가오면서 차례 준비와 선물을 구매하는데 분주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올해 설 차림 비용으로 31만3499원으로 전망하며 한파 등의 영향으로 사과와 배 등 차례상에 올라갈 과일을 중심으로 가격 상승을 예상했다.

이에 카드업계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완화하고 선물 세트 할인과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의 관심을 끌고 있다.

2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KB국민·롯데·하나카드가 갑진년 설을 맞아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 올 설날엔 '신카해龍(용)'


먼저 신한카드는 '올 설날엔 신카해용'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

이벤트에 관한 내용을 담은 퀴즈로 진행하는데 객관식 퀴즈 한 문제를 맞힌 고객 중에서 총 2024명을 추첨해 1000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한다.

업종별 이용 미션을 달성하면 그에 따라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래곤 이벤트'도 준비했다.

미션은 △전통시장과 착한가격업소에서 3만원 이상 이용 △해외 온·오프라인 업종에서 5만원 이상 이용 △주요 온라인몰에서 10만원 이상 이용 등 총 3개이다.

미션을 모두 달성한 고객 중에서 1명을 추첨해 '청룡 골드바 10돈'을 증정한다. 2개 이상 미션을 달성한 고객 중 2명에게는 '삼성전자 갤럭시 S24'를 제공하고 1개 이상 미션을 달성한 3명에게는 'LG전자 스탠바이미'를 증정한다. 

럭키 드래곤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버튼을 눌러야 참여할 수 있고 1개 이상 미션을 달성한 고객 중에서 2024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도 제공한다.

그 밖에도 신한카드는 신한SOL페이(쏠페이)에서 착한가격업소 지도 서비스도 제공한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고객들이 더욱 손쉽게 착한가격업소를 찾을 수 있어 설 명절의 따뜻한 온기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신한카드가 준비한 설맞이 이벤트는 '신한 Mr.Life' 카드로 결제를 추천한다.

해당 카드를 이용하면 전월실적(30만원 이상) 충족이 가능한데 전월실적 충족 시 아파트관리비는 물론 1일 3000원~5000원 한도 내 핸드폰 통신 요금 할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물론 편의점, 병원, 약국 등의 업종 할인은 물론 업종별 주말 할인 10%, 주유할인 리터당 60원까지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KB국민카드 다양한 설맞이 '혜택 잡아보세龍(용)'


KB국민카드도 설을 맞아 KB국민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2~3개월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10알까지 설 선물 세트를 구매하면 구간별로 최대 50만원의 상품권 증정 또는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에서는 9일까지 롯데백화점에서는 4일까지 설 선물 세트 20·40만원 이상 구매하면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KB Pay를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설 선물 기획전, 라이브 쇼핑 이벤트도 마련됐다. 4일까지 KB Pay 쇼핑 '2024 설 명절 선물전' 행사를 통해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KB Pay는 물론 설맞이 행사에서 구매하는 실적은 전월실적에 포함돼 카드별로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에 지난해 카드고릴라가 선정한 인기 카드 1위에 이름을 올린 'KB국민 My WE:SH' 카드를 이용하면 설 이벤트에 아파트관리비, 공과금(도시가스, 전기요금), 대중교통, 통신 등 필수 생활 요금과 배달, 보험, 학습, 디지털구독료 등 카드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롯데카드. 설맞이 할인 이벤트


롯데카드는 설을 맞아 오는 11일까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설 기획전을 열고 선물 세트 결제 시 10%를 즉시 할인해 준다. 

여기에 5·7만원 이상 결제 시 3·5%를 할인해 주는 장바구니 쿠폰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30만원 이상 결제 시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식품 선물 세트를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한 TOUCH 혜택도 있다. TOUCH 혜택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카드의 띵샵에서 구매도 전월실적에 포함되는데 롯데카드는 'LOCA 시리즈' 카드 중 '롯데LOCA 365' 카드를 추천한다.

2022년 출시한 LOCA 365 카드는 관리비, 공과금, 이동통신, 대중교통, 보험료, 학습지, 스트리밍 등 정기 결제 발생 업종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스트리밍 업종에서 1500원 할인 혜택을 월 1회 제공한다. 해당 건 할인은 자동결제 시 적용된다.


하나카드 '풍요로운 설 명절 프로모션'


하나카드는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풍요로운 설 명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5일까지 한 달간 하나 개인 신용카드로 1회 이상 결제한 손님 2024명에게 BHC 치킨 세트를 증정한다. 

그리고 설 명절 선물 세트를 고민하는 손님을 위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GS THE FRESH 등에서 최대 40% 할인 또는 최대 60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더불어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설 명절 선물 세트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효도용 가전제품 구매 시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삼성닷컴에서는 최대 110만원 청구 할인 및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고 LG전자 온라인몰에서는 7% 청구 할인, 12개월 무이자 할부와 다이슨 브랜드에서 금액 구간별 5% 청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설 연휴 맞이 여행을 떠나는 손님께는 전국 7대 스키장 렌탈·리프트 최대 50%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그 밖에도 하나투어 12개월 무이자 할부, 노랑풍선 6·12개월 무이자 할부, 롯데면세점 시내점 최대 15만원 LDF PAY 증정,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또한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부동액·타이어·배터리 교환 시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롯데시네마에서 6000원 영화관람권 쿠폰을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에 가족·연인·친구와 영화를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카드는 출시 1년만에 50만매를 판매한 '원더카드'로 결제를 추천한다.

원더카드는 할인과 하나머니적립 중 선호하는 서비스 혜택 방식, 실적 조건뿐 아니라 혜택의 크기(0.1~70%)까지 선택할 수 있어 손님이 원하는 어떠한 형태의 카드 상품도 직접 설계가 가능하다. 특정 서비스 영역만 제한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기존 개인화 상품과 확연한 차이가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손님의 소비 패턴을 파악해 이용 금액이 가장 큰 대형마트, 병원·약국, 아파트관리비, 주유·LPG 충전 등의 주요 업종을 분석해 총 7개(FREE, FREE+, HAPPY, HAPPY+, DAILY, LIVING, T)의 대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선물을 준비하는 손님을 위해 다양한 할인과 증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설 연휴 동안 하나카드와 함께 풍요롭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