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설 맞아 독거노인 100가구에 음식료품 기부하며 이웃의 정 나눠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독거노인 100가구에 음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행사는 29일 종로구 창신2동 주민센터에서 이기수 우리카드 경영기획본부장, 마호식 창신2동장이 참석해 진행 됐다. 

창신2동 독거노인 100가구를 대상으로 △떡국 △부침가루 △튀김가루 △약과 △잔치국수 △즉석밥 △누룽지 △인절미 과자 등 총 10종이 담긴 ‘행복 꾸러미’를 기부했다.


하나페이 프로당구단 2023-2024시즌 PBA팀리그 우승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의 하나페이 프로당구단이 고양시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열린 웰컴저축은행 2023-2024시즌 PBA팀리그에서 우승했다.

하나카드는 SK렌터카와 만난 포스트시즌 파이널 최종전에서 세트스코어 4-1로 승리하며 최종 게임 스코어 4승 3패로 우승을 확정했다. 

지난 시즌 창단하자마자 전기리그 우승을 차지했던 하나카드는 창단 두 시즌 만에 파이널 챔피언에 등극하는 저력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

하나카드의 이번 시즌 팀리그 우승은 기적에 가까운 일로 평가받고있다. 정규리그 4라운드까지 우승이 없어 포스트 시즌 진출 가능성이 매우 낮았던 하나카드는 5라운드를 6승 2패로 마무리하며 극적으로 포스트 시즌에 진출했다. 준플레이오프에서 에스와이를 플레이오프에서는 정규 시즌 1위 NH농협카드를 연거푸 누르며 파이널에 진출했다.

SK렌터카와 최종전에서는 최종 7차전까지 대접전을 지나고 나서야 하나카드 하나페이 당구단의 승리가 결정됐다

파이널 최우수선수(MVP)는 ‘튀르키예 당구 마스터’ 무라트 나지 초클루가 차지했다. 


비씨카드, QR 인프라 개방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나서


사진=비씨카드
사진=비씨카드

비씨카드가 FISC·대만 은행연합회와 함께 대만에서 사용 중인 QR결제 수단을 한국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에 따라 대만 관광객은 현지에서 사용했던 QR코드로 별도 환전 또는 앱 다운로드 없이 BC카드 QR가맹점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QR결제 인프라 개방을 통한 한국 내 TWQR 결제 서비스 지원을 시작으로 △QR결제 가맹점 확대(제로페이 QR 가맹점 연동) △한국 한달살이 여행자 유치 △양사 채널 활용한 콘텐츠 개발 등 지속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실제 한국을 방문하는 대만 관광객은 증가하고 있다.

관광지식정보시스템에 따르면 팬데믹 시점에 한국을 방문한 대만 관광객 비중은 전체 외국인 중 0.4%에 불과했지만 2년 만에 9%까지 올라서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QR결제에 익숙한 아시아권 관광객 비중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같은 기간 아시아 지역 관광객 방한 비중은 2년만에 20%p 이상 늘었다.

비씨카드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아시아 지역 외국인 방문객이 현지에서 사용했던 QR결제 서비스를 한국에서도 이질감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 금융사와 제휴를 위해 QR결제 인프라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