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울릉군지부에 방문한 고객이 화상상담서비스를 통해 본점 자산관리전문위원들과 자산관리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울릉군지부에 방문한 고객이 화상상담서비스를 통해 본점 자산관리전문위원들과 자산관리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울릉도에서 세밀한 자산관리 상담을 받게 될 줄 몰랐어요”

울릉도에서 특산물을 판매하는 전 모씨는 최근 농협은행의 울릉군지부를 방문했다. 여유자금을 어떻게 운영해야 될지 고민하던 중 은행을 찾기로 결심한 것이다.

처음에는 단순히 상품 제안을 기대하고 갔다. 하지만 울릉군지부 자산관리 담당 직원은 농협은행 본점을 연결해줬다.

연결은 간단했지만 내용은 알찼다. 화상전화로 연결된 본점의 ‘NH All100 자문센터’ 내 자산관리전문위원이 직접 전 씨의 고민을 들어줬다.

실시간으로 고객의 금융자산부터 세무관리까지 세세한 면담이 이어졌다. 상담을 마친 전 씨는 모든 고민 해결은 물론 자산을 불릴 수 있다는 희망도 함께 얻었다.

이처럼 농협은행은 직접 방문이 어려운 지방이나 농촌지역에서도 WM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면상담 수준의 밀착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겠단 전략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농협은행 WM사업부 신용인 부장은 “농협의 최대 강점인 넓은 점포망을 이용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자산관리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지향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