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인 마세라티는 730마력인 '마세라티 MCXtrema'의 시 운전을 완료하며 트랙 복귀를 알렸다. 사진=마세라티
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인 마세라티는 730마력인 '마세라티 MCXtrema'의 시 운전을 완료하며 트랙 복귀를 알렸다. 사진=마세라티

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인 마세라티는 730마력인 '마세라티 MCXtrema'의 시운전을 완료하며 트랙 복귀를 알렸다. 마세라티는 MCXtrema의 첫 번째 차량 인도를 목표로 4월 말까지 일련의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MCXtrema는 전 세계 62대 한정 생산되는 공도 주행 비인증 레이싱카로 마세라티 MC20 슈퍼 스포츠카의 진화형 모델이다. 전장 5199mm, 전폭 2045mm의 크기에 MC20 네튜노 엔진 기반 수냉식 V6° 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 출력 730 hp (540kW), 최대 토크 730 Nm의 성능을 발휘한다.

실제 트랙 테스트 단계에 투입되는 완성차는 시뮬레이터 검증과 유사한 성능 수치를 보여주었으며, 이는 실제 주행 성능의 미세 조정만을 남겨둔 마지막 단계였다.

'야수'라는 별명을 가진 MCXtrema는 단 62명의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모델이며, 마세라티는 이들을 위해 MCXlusiva라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MCXlusiva 프로그램은 특별히 제작된 Blue Xtrema의 컬러 외에도 마세라티 센트로 스틸레에서 만든 3가지 독특한 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해 차량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차량의 맞춤 제작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휠 림의 색상은 매트 블랙 또는 그리지오 코르사 브라이트 중 선택할 수 있고, 시트는 블루, 블랙, 아이스 세 가지 버전 중 선택할 수 있다. 'BEASTspoke' 옵션도 마련됐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차량 도장에 원하는 고유 번호를 추가하고 스티어링 휠 그립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세라티는 MCXtrema 오너의 세계를 한층 더 특별하게 만들기 위해 MCXperience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결정했다.

MCXperience는 트랙 체험을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와 마세라티 센트로 스틸레와 드라이버가 협업해 제작된 MCXtrema 키트도 제공한다. 운전자는 이 키트를 통해 MCXtrema에서 실제 레이싱 드라이버가 된 둣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