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 사진=코웨이
(왼쪽부터)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다. 전국 1만2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6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22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올라 굳건한 브랜드 가치를 이어나갔다. 가전제품 분야에서 26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

정수기 부문은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아이콘 시리즈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노블 공기청정기2'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비데 부문에서는 코웨이 룰루 비데가 우수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고객들의 높은 신뢰와 지지 덕분에 오랜 시간 가치를 인정 받으며 독보적인 1등 브랜드 입지를 다질 수 있었다"며 "환경가전의 역사를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한 만큼 고객의 더 나은 일상을 위해 기여하는 혁신적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