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의 주도 하에 꾸준히 강화해 온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과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된 선제적 연구개발(R&D) 투자가 이뤄낸 성과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상용화 이전부터 전용 타이어 원천 기술 확보에 성공하며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출시 등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아이온을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과 브랜드 주요 전기차 모델 신차용 타이어 공급 포트폴리오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고유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를 앞세워 문화∙예술, 스포츠, F&B, 패션 등 경계를 넘나드는 활발한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해 MZ세대를 비롯한 폭넓은 연령대의 고객들로부터 브랜드 인지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우리들의 숲 조성', '벽화 그리기' 등 지역 사회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온 점도 브랜드 파워 1위 선정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한국타이어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보조 인지, 비보조 인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 측면에서도 이미지, 구매 가능성 등 대부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도 타이어 전문점 부문 1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