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내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 카테고리인 '프리미엄 키친' 홍보 이미지. 사진 = 쿠팡
쿠팡 내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 카테고리인 '프리미엄 키친' 홍보 이미지. 사진 = 쿠팡

쿠팡은 지노리 1735, 드부이에, 에르메스, 베르사체, 포트메리온 등 국내·외 40여개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이 지난해부터 이달까지 로켓배송에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명품 소비 트렌드가 패션·뷰티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대되면서 프리미엄 주방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졌다"며 "이에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의 로켓배송 입점을 추진한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프리미엄 키친 카테고리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 브랜드는 에르메스, 지노리, 스켑슐트 등이 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의 테이블웨어는 장인이 직접 제작해 제작과정에 많은 노력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탈리아 명품 도자기 브랜드 지노리 1735는 지난 2021년 배우 고소영이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일명 '고소영 도자기'로 유명해졌다. 스켑슐트는 110년 전통의 프리미엄 스웨덴 무쇠 주물 주방용품 브랜드로, 대표 제품으로는 계란말이 팬이 있다. 

쿠팡에 입점한 명품 브랜드 주망용품 중 상당수는 이전에 해외직구로만 구할 수 있던 제품이다. 하지만 이제 여러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로켓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되며 쿠팡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쿠팡은 빠르게 성장하는 명품 시장 공략 차원에서 올해 안에 디올, 구찌, 코지타벨리니, 아스티에 드 빌라트, 차세르, 베르나르도 등 유명 브랜드 주방용품을 추가로 로켓배송에 입점시킬 예정이다. 

쿠팡 관계자는 "해외 유명 브랜드 본사와의 협업을 통해 '쿠팡 온리' 아이템도 기획 중"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에 아직 소개되지 않은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