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종문화회관
사진=세종문화회관

세종문화회관은 서울시합창단의 2024년 첫 무대 '고전과 낭만'이 오는 4월4일부터 5일까지 체임버홀에서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M(Masterpiece) 컬렉션 시리즈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음악사적 걸작이자 시대를 초월한 작품을 선별해 관객에게 선보이는 서울시합창단의 대표 레퍼토리다. 이번 무대는 하이든의 '전쟁 미사'와 브람스의 '사랑의 모래, 왈츠 Op. 52'로 구성했다. 

'전쟁 미사'는 1796년 나폴레옹 전쟁 시기에 작곡된 곡이다. 공포와 불안이 만연한 상황이었지만 희망을 잃지 않고 다시 찾아올 평화의 기쁨을 노래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로크 음악 전문단체인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이 함께 연주한다.    

공연의 2부는 평소 근엄하고 진지한 브람스의 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브람스의 '사랑의 노래, 왈츠 Op. 52'는 고전적 낭만주의자 브람스의 작품 중 가장 유쾌하고 발랄한 사랑노래 모음곡이다. 소프라노와 알토, 테너, 베이스와 네 손을 위한 포핸즈(Four hands) 구성으로 산뜻하고 경쾌하게 반주부를 채운다. 

박종원 서울시합창단 단장은 "고전에서 낭만으로 연결되는 고리는 기쁨이다. 하이든과 브람스음악이 주는 평온한 기쁨이 관객에게 고스란히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