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관광공사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여행지를 취재하고 홍보할 대한민국 구석구석 기자단 '트래블리더'와 '다님'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16년째 운영 중인 '트래블리더'는 SNS를 활발히 이용하는 대학생의 새로운 시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접목해 국내 관광지를 소개하는 대학생 기자단이다. 권역별로 팀을 구성해 전국의 숨겨진 관광지를 발굴하고 사진 촬영과 함께 직접 숏폼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오는 2월 22일까지 총 32명을 선발한다.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한 '다님' 기자단은 올해 8회째를 맞았다. 드론과 액티비티, 원경 촬영 등 기자단 개개인의 강점을 살려 고품질의 여행 콘텐츠를 제작·확산하게 된다. 특히 숏폼 영상 활용이 두드러지는 SNS 트렌드를 반영해 모집 분야를 일반기자와 영상기자로 나눠 다양한 형태의 국내 여행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2월1일부터 28일까지 총 10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기자단은 오는 3월 발대식을 통해 사진 촬영 및 기사 작성법 등 전문 교육을 받고,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전국을 누비며 취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2023년 '트래블리더'와 '다님'은 기자단 활동을 통해 1100여개의 국내 여행 콘텐츠를 생성했다. 이 중 534건이 대한민국 구석구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6개 SNS 채널을 통해 소개됐으며, 콘텐츠는 약 8000만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키워드
#관광공사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