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 실시


 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는 생보업계 최초로 고객-상담사 간 영상통화를 활용한 수어 상담을 제공해 음성 상담이 어려운 청각장애 고객의 원활한 보험 업무 처리를 돕는다.

수어 상담이 필요한 청각장애 고객은 삼성생명 대표번호 또는 장애고객 전담번호 로 연락해 보이는 ARS를 통해 영상상담 예약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이 접수되면 예약 완료 문자가 고객에게 발송되고 1시간 내에 전문상담사가 전화해 영상 수어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교보생명,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


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새해를 맞아 임직원 대상 재활용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을 운영했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자원 재활용을 통한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보생명은 지난 2018년부터 7년째 굿윌마켓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교보생명 임직원이 기부한 물품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며 판매 수익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흥국화재, 자동차보험 가입고객 2000명에 경품 이벤트


사진=흥국화재
사진=흥국화재

흥국화재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고객 20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흥국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직접 접속해 자동차 보험료를 계산하고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플랫폼을 통해 가입하는 고객도 포함된다.

응모기간은 이달부터 3월 24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총 2000명의 고객에게 N페이 포인트, GS 주유권,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흥국화재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기존 3분 정도 소요되는 산출 프로세스를 1분 대로 단축했다. 

고객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홈페이지에서 고객정보, 자동차정보, 운전자정보를 입력하고 보험료를 확인하면 곧바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캐롯손해보험, 주차 지식 알려주는 '주차 스쿨' 서비스 오픈


사진=캐롯손해보함
사진=캐롯손해보함

캐롯손해보험이 자사 모바일앱에 다양한 주차 지식을 알려주는 '캐롯 주차 스쿨(School)' 서비스를 오픈했다.

캐롯 주차 스쿨 서비스는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적절한 교육을 제공해 주차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차 능력이 개선되면 자연스레 주차 사고에 대한 위험도는 낮아지고 사고율도 감소할 수 있기에 이뤄진 프로젝트다.

캐롯손해보험은 프로젝트를 통해 주차 기본 지식부터 주차 매너, 후진·평행·수정 주차 등 일상생활에서 주차 중에 겪을 수 있는 사례들을 한데 모아 영상으로 제작하고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