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가 중고차 구매 대출 금리를 최대 1.10%p 인하했다.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중고차 구매 대출 금리를 최대 1.10%p 인하했다.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중고차 구매대출' 상품의 금리를 최대 1.10%p 인하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금리 인하로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대출의 최저금리는 4.68%(2024.01.05 기준)까지 낮아졌다.

은행권 중고차 구매대출 상품 중 최저금리가 연 4%대인 곳은 카카오뱅크가 유일하다.카카오뱅크가 지난 10월 출시한 중고차 구매대출은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차량 번호만으로 예상 금리와 한도를 조회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도 대출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중고차 구매자의 관점에서 불편함을 해소하고 편의성을 높인 결과 고객은 간편한 중고차 대출 서비스를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카카오뱅크 중고차 구매대출 이용 고객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은 서류 제출이 이뤄지는 요일은 토요일이었다.

또한 고객 중 90% 이상이 심사 접수 당일 바로 대출을 실행한 것으로 분석됐다.카카오뱅크는 중고차 구매대출을 시작으로 향후 신차 구매대출을 비롯해 자동차 대출·보험 비교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금융+생활 플랫폼으로 확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이 중고차 구매 시 자금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비용 절감 혜택을 드리고자 중고차 구매대출의 금리를 대폭 인하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