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가 2024년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사진=고양특례시
고양특례시가 2024년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사진=고양특례시

고양특례시가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 권익 증진을 위한 ‘2024년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고양시에 소재하며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여성 권익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로, 단체별 1개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이날부터 가능하다.

올해 사업비는 총 8000만 원이며사업별로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사업은 23일부터 25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지정공모와 자유공모로 구분해 지원할 예정이다. 지정공모는 '고양 여성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이라는 주제로 고양 여성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성평등한 고양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자유공모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 사업 △폭력근절과 인권보호 사업 △가족관계증진사업 △여성 경제활동 촉진 사업 △일·생활균형 지원 사업 △여성 참여 활성화 사업으로 총 6개 분야다.

고양시는 사업의 적합성, 금액산정의 적정성, 단체 수행 능력 등을 고려해 고양시 성평등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참여 단체를 선정하며 2월 중 고양시 누리집 및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을 통해 공개하고 선정단체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공고기간 중 각 사업별 특성에 맞게 성평등 관점을 적용한 사업 계획서 작성 지원 등 단체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한다.

컨설팅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고양시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