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이 ‘2023년 하반기 대구CEO포럼’을 개최했다. 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이 ‘2023년 하반기 대구CEO포럼’을 개최했다. 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 23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 본관 컨벤셜홀에서 지역 기업 CEO 대상 새로운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글로벌 소셜 트렌드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2023년 하반기 대구CEO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한 대구CEO포럼에는 지역 기업 CEO 및 관계자 약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지역 기업들에게 글로벌 경제 및 금융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자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 김영익 교수를 초대해 '2024년 글로벌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과 대응'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김영익 교수는 2008년, 2020년 글로벌 경제위기 극복 과정에서 적극적 통화정책으로 글로벌 경제가 저성장 국면에 접어들었으며 우리나라 경제 또한 중장기적으로 저성장과 저금리 국면 진입할 것으로 예상하는 분석을 내놓았다.

이어 “저성장, 저금리 시대에서의 경제구조가 변화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경제구조에 따라 기업의 생존전략 또한 핵심가치 강화, 양손경영, 적극적인 M&A, 중국 등 고성장 시장 공략, 여성의 아이디어 활용 등 기존 경영 패러다임의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우리나라 산업구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소기업의 역할을 강조하며 혁신역량 강화, 다각화 등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중소기업 대응전략을 제시하여 참석자 눈길을 끌었다.

황병우 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의 CEO포럼이 지역 기업들에게 새로운 경제 동향과 대응 전략을 제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지역 경제를 지원하고 활성화시키는 데 적극 노력할 것이며 내년 상반기에 개최될 대구CEO포럼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지역 산업과 금융의 동반성장을 위해 대구, 포항, 구미, 김천 등에서 정기적으로 CEO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역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ESG경영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