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가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BC카드
BC카드가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BC카드

BC카드는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으로 네이버페이 고객은 BC카드의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 마그네틱보안전송(MST) 방식으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은 네이버페이 앱에서 ‘삼성페이’ 탭 선택 후 가맹점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대기만 하면 된다. 결제 시 부족한 금액은 연동 계좌에서 자동 충전된다.

이를 위해 BC카드는 가맹점과 네이버페이를 연결하고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 결제에 대한 프로세싱 업무를 수행한다.

네이버페이는 BC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 사용처를 효과적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네이버페이 결제 후 받은 리워드를 다시 결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해 네이버페이 생태계에 대한 고객 락인(Lock-in) 기반도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업은 양사 간 전략적 파트너십에 따른 세번째 결실이다. 

앞서 양사는 2020년 8월부터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활성화를 위해 QR결제 인프라를 제휴한 바 있다. 이어 지난 7일에는 BC카드의 EMV 규격 QR결제 인프라와 글로벌 브랜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중국, 일본 등 주요 국가 내 유니온페이(UnionPay) QR결제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외 현장결제 서비스를 개시했다.

김호정 BC카드 상무는 "앞으로 네이버페이 고객은 보다 편리하게 네이버페이 머니와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급결제 프로세싱 전문 기업으로서 국내 간편결제 생태계 성장에 핵심 파트너사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