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이 진주중앙시장에서 ‘찾아가는 장금이 이동점포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BNK경남은행
경남은행이 진주중앙시장에서 ‘찾아가는 장금이 이동점포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진주중앙시장에서 ‘찾아가는 장금이 이동점포 행사’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찾아가는 장금이 이동점포 행사에는 김양숙 상무와 직원 그리고 진주중앙시장 상인회 강대운 회장 등이 참여했다.

장금이 어깨띠와 배지를 단 참여자는 시장 상인에게 금융사기 예방 팜플렛을 배부하며 주의사항을 전했다.

BNK경남은행 진주중앙지점에서는 전통시장 금융서비스 상담 창구인 ‘장금이 창구’ 운영을 통해 시장 상인에게 사업자 대출 금리 우대와 적금 특별금리 적용 등 맞춤형 금융서비스가 제공됐다.

BNK경남은행은 진주중앙시장에 앞서 7월 거제고현시장과 8월 양산남부시장에서 찾아가는 장금이 이동점포 행사를 실시한 바 있다.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CCO) 김양숙 상무는 “지역 전통시장 3곳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장금이 이동점포 행사를 통해 시장 상인과 소통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금융사기 예방 홍보와 상생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장금이 이동점포 행사는 BNK경남은행을 포함한 BNK금융지주가 지난 6월 30일 지역 6개 전통시장과 맺은 ‘장금이 결연식’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장금이 결연은 시장을 의미하는 ‘장’(場)과 금융기관을 의미하는 ‘금’(金)을 합친 말로 전통시장 상인 금융환경 개선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과 금융감독원이 함께 추진 중인 프로젝트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