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부터 사적모임 10명·영업시간 자정


4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돼 최대 10인이 자정까지 사적 모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조치는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시행됩니다.

이번 조치가 끝나는 17일까지 2주간 유행 수준이 급증하지 않고 현 상황을 유지하면 사회적 거리두기를 전면 해제하는 방안도 검토합니다.


윤석열 당선인, 첫 총리에 한덕수 지명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3일 새 정부 초대 국무총리 후보자에 한덕수 전 총리를 지명했습니다.

윤 당선인은 한 총리 후보자 지명과 관련해 "정파와 무관하게 오로지 실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국정의 핵심 보직을 두루 역임하신 분"이라며 "민관을 아우르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내각을 총괄하고 조정하면서 국정 과제를 수행해 나갈 적임자"라고 설명했습니다.

전북 전주 출신인 한 전 총리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에 합격해 관료의 길을 걸었습니다. 김대중 정부에서 경제수석, 노무현 정부 때 국무총리를 역임했습니다. 이명박 정부에서는 주미대사를 지냈습니다.


정부, 유류세인하 확대 유력… 5일 인하 폭 결정


정부가 유가 안정을 위해 유류세 인하 폭을 30%로 확대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3월 평균 국제유가는 두바이유 기준 배럴당 111달러로 2월 평균 92달러 대비 20.3% 상승했습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5일 물가관계장관회의를 개최하고 유류세 인하 폭 확대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인하 폭을 현재 법정 최대한도인 30%로 확대하게 되면 휘발유는 리터당 82원, 경유는 리터당 58원 더 내려갑니다.


中 상하이 봉쇄에 산업계 물류대란 현실화


중국 상하이가 순차적인 전면봉쇄에 들어가면서 국내 산업계에 물류대란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이 심각한 상황이 되면서 상하이의 도시 봉쇄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KOTRA와 한국무역협회 등에 따르면 롯데케미칼, 농심, 오리온 등이 상하이 현지에 생산공장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SK온, SK지오센트릭,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LG이노텍, SK하이닉스, 현대오일뱅크 등은 현지 판매·영업 사무실을 두고 있습니다.

상하이는 육상 물류가 차단된 상황입니다. 화물차가 시내로 진입하려면 48시간 내에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또 상하히에 진입했다가 다른 도시로 이동하기 위해서도 최소 2주 동안 격리해야 합니다. 육상 물류 뿐만 아니라 해상 물류까지 중단되면서 심각한 상황입니다.


시중은행 주담대 고정금리 6% 넘어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금리 최상단 금리가 연 6%대를 돌파했습니다.

1일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5대 시중은행의 고정형(혼합형) 주담대 금리는 연 4.01~6.07%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국고채 금리가 상승하면서 대출금리 기준이 되는 은행채 금리도 급등하는 상황입니다. 기준금리 인상 등 향후 채권금리가 오를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추가 인상 가능성도 큰 것으로 보입니다.


싸이월드, 양대 앱마켓 인기 순위 1위


싸이월드가 3일 한국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했습니다.

싸이월드는 지난 2019년 10월 웹 서비스 중단 이후 2년 6개월 만인 지난 2일 재 오픈했습니다.

현재 미니룸, 일촌맺기, 파도타기 등 서비스가 복원됐으나 사진첩은 복원하는 과정중에 있습니다.


코스닥 감사의견 '비적정' 38곳 상장폐지 사유 발생


감사의견 '비적정'으로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한 코스닥 상장사가 총 38곳으로 나타났습니다.

3년 연속 비적정을 받은 한프, 현진소재, 세영디앤씨, 에스에이치엔엘, 아리온, 한국코퍼레이션 등이 기업심사위원회에서 상장폐지가 결정됐습니다.

2년 연속으로 감사의견 '비적정'을 받은 UCI, 에스디시스템, 좋은사람들, COWON, 테라셈, 소리바다, 유테크, 매직마이크로, 명성티엔에스 등은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 의결할 예정입니다.

에디슨EV, 포인트모바일, 이즈미디어, 인트로메딕, 에스맥, 바른전자 등 18곳은 지난해 '적정' 의견을 받았으나 올해 감사의견 '비적정'을 새로 받은 상장사입니다.


SK이노베이션 계열 10일까지 신입사원 채용


SK이노베이션 계열이 2022년 신입사원을 채용합니다.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해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온,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 등 5개 계열 사업자회사에서 경영지원/비즈니스/엔지니어/연구개발 등 대다수 직무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합니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지난달 28일부터 10일까지 서류접수를 받아 약 2달간 서류심사, 필기 및 면접 전형을 거쳐 6월말경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풀무원, 최첨단 두부 생산 베이징 2공장 준공


풀무원이 최첨단 두부생산라인을 갖춘 베이징 2공장을 준공하고 중국 전역으로 사업확대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3일 중국 베이징 핑구(평곡, 平谷)구 공장 부지에 최첨단 포장 두부 생산라인을 갖춘 베이징 2공장을 준공하고, 두부 생산능력을 연간 1,500만 모에서 단숨에 6,000만 모로 4배 확대하여 두부 제품을 중국 전역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됐습니다.

또 기존의 베이징 1공장의 생산라인 재배치를 통해 냉장 파스타 생산능력을 기존의 연간 4,500만 개에서 1억 개로 2배 이상 증대하여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는 등 베이징 1공장을 냉장면, 파스타 등 중국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생산 전초기지로 육성하기로 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