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펍지 스튜디오
사진=펍지 스튜디오

배틀그라운드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는 13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10.2 업데이틀르 진행했다고 밝혔다.

큰 특징으로 2월 개최되는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UBG GLOBAL INVITATIONAL.S, 이하 PGI.S)’를 앞두고 배틀그라운드 게임 내에서 경기를 중계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스크린’을 선보였다.

PGI.S 대회 시작과 함께 에란겔과 미라마 맵 곳곳에 전광판이 10개씩 설치되며 실시간 중계가 없는 시간대에는 PGI.S 관련 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일반 매치 로비에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실시간 스트리밍 스크린으로 로비 디자인과 BGM이 PGI.S 테마로 변경됐다.

평판 시스템도 새롭게 도입됐다.

유저 닉네임 옆에 표시되는 평판 레벨은 레벨 0부터 레벨 5까지 총 여섯 단계로 이뤄지며 레벨을 통해 유저 간 매너 게임 플레이 수준을 확인할 수 있다.

반복적인 경기 탈주, 게임 방해, 언어폭력, 팀킬 등의 이유로 다른 유저로부터 신고를 받을 시 평판 레벨이 하락하고 정상적인 플레이를 통해 다시 상승할 수 있다.

신규 차량으로 최대 속력 150km/h를 기록하는 쿠페 RB도 만나볼 수 있다.

모터사이클에 이어 두 번째로 빠른 쿠페 RB는 최대 두 명이 탑승할 수 있는 빈티지 스타일의 스포츠카로 에란겔과 미라마, 사녹에서만 스폰된다.

이 밖에도 4인 스쿼드를 완성하지 못한 채 경쟁전 매치가 시작될 경우, 탈주 페널티가 면제되는 안전장치 기능이 도입된다.

비행기 출발 후 5분 이내에 매치 탈주 시 탈주 페널티가 면제되며 탈주 페널티를 면제받은 유저에게는 해당 매치가 무효화된다.

배틀그라운드 10.2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