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폐전문가그룹 : 위벤저스 유튜브 화면
위폐전문가그룹 : 위벤저스 유튜브 화면

 

이제 일반 국민들도 보다 쉽게 위폐를 감별할 수 있다. 은행권 내 전문가 그룹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며 비법을 공개했다.

11일 위폐전문가 그룹은 대면 홍보 활동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 위폐 피해 예방 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위벤저스’ 유튜브 채널을 공개했다.

위폐전문가 그룹은 2018년 은행연합회와 국가정보원이 위폐 관련 업무에  5년 이상 종사한 은행 전문가를 한자리에 모아 발족한 집단이다.

2020년 발권은행인 한국은행도 참가해 활발한 위폐 피해 예방 활동을 전개 중이다.

현재 위폐전문가 그룹에 은행연합회, 국정원, 한국은행 담당자와 신한·우리·하나·기업·국민은행 등 총 12명이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위폐전문가 그룹은 면세점, 카지노협회 현장 교육과 세미나 등 대면 교육 위주로 활동해 왔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에서 교육이 어려워지고 디지털 환경이 확대되는 상황을 고려해 위폐 감별 콘텐츠를 유튜브에 제공하는 방식으로 활동을 전환한 것이다.

우선 ▲위폐전문가 그룹 소개 ▲화폐 이야기(1편) ▲달러화 위폐 감별법 등 3개 영상을 우선 제작, 게시했다.

위폐전문가 그룹 관계자는 “다음 주부터 순차적으로 원화·유로화·위안화 등 주요 화폐들에 대한 위폐 감별법을 생생히 소개하고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등 위폐 대응 현장도 다채롭게 소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폐전문가 그룹이 제공하는 콘텐츠는 ‘위폐전문가그룹 : 위벤저스’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