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내 꿈을 펼쳐라”, “2020 취업 성공” 등 원하는 메시지를 새길 수 있는 카드가 나왔다.

카카오페이는 26일 생활편의 기능을 담은 선·직불 혼합형 결제 카드 ‘카카오페이카드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카드2는 카드번호, 유효기간 대신 원하는 메시지를 최대 18자까지 넣을 수 있다.

카드 정보가 겉면에 노출되지 않아 보안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으며 카드번호는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앱 ‘페이카드’ 메뉴에서 모바일로 확인 가능하다.

이전과 같이 번호, 유효기간이 있는 형태를 원할 경우 신청 시 기본형을 선택하면 된다.

디자인도 차별화를 시도했다. 기존 사각형 형태의 카드 형태가 아닌 하단을 둥글게 처리해 부드러운 느낌을 더했다.

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라이언, 어피치, 실루렛 등 3종의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한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카드 뒷면에 해피포인트, CJONE, 신세계포인트, 이디야 등 38개 주요 멤버십을 적립・사용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멤버십 바코드가 새겨져 있다.

카카오페이와 제휴된 멤버십을 사용할 수 있는 100여 개 제휴사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며, 제휴 브랜드는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선불교통카드 기능도 더했다. 편의점에 방문해 교통카드를 충전할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머니로 자동 충전되며 분실 및 해지 시에도 카카오페이머니로 간편하게 환급 받을 수 있다.

교통대금은 1~2일 이내에 사용한 만큼 카카오페이머니에서 차감되며 잔액이 부족할 경우 카드 신청 시 별도 충전했던 초기 충전금 2만원에서 차감된다. 카드 발급 신청 단계에서 선불교통카드 기능 적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올해 말까지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카드2로 결제할 경우 20% 캐시백 혜택을 준다. 이 외에도 9월 말까지 결제할 때마다 월 30회 ‘알 리워드’ 지급, 연말정산 30% 세액 공제 혜택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카드2는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홈 화면에 진입한 후 서비스 탭에서 '페이카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