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을 막론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가장 중점적으로 살펴보는 것은 ‘안정성’이다. 워낙 시기가 좋지 못하고 변수가 작용하면서, 오랜 기간 꾸준한 운영을 추구하게 된다.

여기에 신규 및 업종변경 창업 시 합리적인 창업 비용까지 지원된다면 금상첨화다. 요즘 같은 시대 성공 창업 핵심은 부담 없는 안정적인 아이템이라는 사실이 드러난다. 그러나 시기적 어려움으로 인해 이런 아이템을 찾기란 결코 쉽지 않다.

이런 가운데 ‘조선양평’은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갈 수 있는 창업 방법을 지원한다. ‘시대가 원하는 창업 방식’ 지원한다고 밝혔다,

‘조선양평’은 ‘식당 살리기’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 소자본 투자로 안정성을 바라는 기존 자영업자를 포함해 아이템 선정 실패를 거듭 하거나, 주방 인력에 대한 고민, 실적 향상을 꿈꾸는 자영압자들에게 제격이다.

가맹비 면제를 비롯해 인테리어 및 집기, 주방 등의 기존 시설 재활용을 지원한다. 업종변경 창업 시 가장 고민이 큰 부분의 비용 부담을 줄여준 셈이다.

이렇게 파격적인 지원으로 매장을 오픈한 이 후에는 ‘조선양평’ 만이 가진 특유의 맛과 퀄리티, 고객 확보에 용이한 메뉴 구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해진다.

요즘 대세인 배달은 물론, 홀, 포장, 주류 등의 매출 다각화가 이뤄진다는 점 역시 ‘조선양평’의 꾸준함을 증명해주는 성공 포인트다. 식사부터 맛있는 술안주 구성까지 더욱 고객 층의 저변을 넓힐 수 있기에 가능한 대목이다.

‘조선양평’ 관계자는 “불안정한 시기에 확신을 가질 수 있는 브랜드는 비용 부담을 낮추면서, 안정성을 추구하는 곳”이라며,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의 장점을 기반으로 창업자 비용 부담은 낮추면서 특유의 경쟁력으로 안정성을 살려주는 ‘조선양평’에 대한 관심이 이런 사실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업종변경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삭당살리기’ 라는 특별한 이벤트까지 구성하고 있는 만큼, 브랜드의 대한 관심을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또한 ‘조선양평’은 경기 불황으로 위축된 자영업자들이 업종 변경 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업종변경을 지원하고 있는데, 가맹비 등의 할인과 기존 인테리어 및 주방 집기 등을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설계해 최소의 비용으로 업종변경 창업을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