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가 '더 뉴 아반떼'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제품. 사진=PHYPS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가 '더 뉴 아반떼'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제품. 사진=PHYPS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가 현대자동차와 손잡고 '더 뉴 아반떼'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오는 24일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2030 세대에 친근한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의 의류를 매개로 아반떼 라인이 사회초년생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서길 바라는 마음에 성사됐다.

기존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패션 브랜드와 자동차 브랜드가 이색적으로 만난 이번 협업 제품은 '빈티지 블루' 컬러가 메인이다. 제품군은 자켓, 워크팬츠, 반팔 셔츠, 티셔츠 뿐만 아니라 모자와 양말, 소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현대자동차와의 만남을 기념해 17일부터 24일까지 신용산 Phyps Home에서 선공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미국 서부의 농장을 배경으로 구성된 팝업 스토어 현장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아반떼 라인인 '더 뉴 아반떼'를 직접 탑승해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선착순 300명의 고객에게는 이번 협업 제품인 '핍스X현대 스티커팩'과 '핍스X현대 차 방향제'를 증정한다. 현장에 배치된 더 뉴 아반떼의 내부에는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의 대표 캐릭터 핍스베어가 배치돼 포토존으로 활용 가능하다. 

팝업 스토어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스토리텔링 컨셉의 온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피지컬에듀케이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된 'PHYPS X 현대자동차 핍스베어 농장 스토리' 영상을 보고, 영상 다음에 벌어질 상황을 댓글로 남겨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고객 중 재밌는 상상력을 발휘한 3명을 추첨해 '핍스X현대 카 자켓'을 증정한다.

더 뉴 아반떼 1대를 증정하는 초대형 규모의 래플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자동차의 더 뉴 아반떼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래플 이벤트는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 관계자는 "인류의 삶을 진보시킨 한국의 대표 하이테크 브랜드인 현대자동차와 만나 뜻깊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저희가 가진 에너지와 팬층이 기존 산업의 경계를 넘어서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하며 고객께도 궁금했던 아반떼를 가까운 자리에서 경험해볼 수 있고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