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EMK
사진 제공=EMK

뮤지컬 ‘베토벤; Beethoven Secret’(이하 ‘베토벤’)이 공연을 앞두고 기대감을 높이는 포스터를 공개했다.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이하 EMK)가 25일 공개한 포트레이트 포스터에는 베토벤 역의 박효신, 박은태, 카이의 모습이 담겨 있다. 

박효신은 깊은 고독을 담은 눈빛으로 정면을 응시해 상처 받은 베토벤의 영혼을 표현했고, 박은태는 루드비히의 예술가적 면모를 디테일한 표정 연기로 전했다. 또한 카이는 우수 가득한 눈빛으로 베토벤의 고독을 담아냈다. 

뮤지컬 ‘베토벤’ 속 루드비히는 축복받은 재능으로 완벽한 삶을 살다간 천재가 아닌 불우한 가정환경 등 수많은 고난을 겪었음에도 탁월한 재능으로 음악가가 되었지만, 후에 청력을 상실하게 되는 상처받은 영혼의 소유자로 그려진다. 

작품은 굴곡진 삶을 살았던 루드비히가 그의 영혼을 구원해준 운명의 사랑, 안토니 브렌타노를 만난 후 지금까지의 삶의 모든 것이 변화되는 순간을 세세히 담아냄으로써 아름다운 구원의 메시지와 묵직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극작가 미하엘 쿤체(Michael Kunze)는 “뮤지컬 ‘베토벤’ 속 사랑 이야기는 우리가 흔히 접하는 멜로나 영화에서 비춰지는 러브스토리의 클리셰에서는 벗어나고 싶었다”며 “또 한편으로는 작품 속에서는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구원한다는 메시지를 비롯해, 두 사람의 사랑의 현실적인 부분도 담고자 했다”라고 밝혔다.

‘베토벤’은 내년 1월12일부터 서울 예술의전당 전관 개관 30주년 기념 작품으로 공연된다. 루드비히 반 베토벤 역으로 박효신, 박은태, 카이, 안토니 브렌타노 역에는 조정은, 옥주현, 윤공주가 출연하며, 카스파 반 베토벤 역으로는 이해준, 윤소호, 김진욱 등이 출연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