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케이뱅크
사진=케이뱅크

케이뱅크가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를 인하하며 고객 유혹에 나섰다.

케이뱅크는 14일 고정금리형 혼합금리 상품 금리를 최저 연 4.00%에서 3.50%로 낮췄다. 인하된 금리는 총 한도 1000억원까지 우선 적용된다.

이번 대출금리 인하는 아파트담보대출 누적 취급액 1조원 돌파를 기념해 이뤄졌다. 또 금리 인상기에 이자 부담을 느끼는 기존 대출자의 ‘고정금리 갈아타기’ 수요에 맞춰 금융비용 부담을 경감한다는 취지다.

케이뱅크는 이번 대출금리 인하로 업계 최저 수준을 유지했다.

은행연합회 공시 기준 지난달 주요 시중은행의 담보대출 고정금리 상품의 최저금리가 연 3.7~4% 이상인 점을 감안하면 케이뱅크 아담대 고정금리는 연 0.2~0.5% 포인트 가량 낮은 셈이다.

특히 고객 모두 아무런 조건 없이 우대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도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의 장점이다.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은 대환대출, 생활안정자금대출을 제공한다. 케이뱅크는 아담대를 내놓으며 업계 최초로 전자상환위임장을 도입해 대출신청부터 대출금 입금까지 100% 비대면으로 가능하게 했고, 이전까지 1주일 가량 걸리던 대출 신청 후 승인까지 기간도 2일로 대폭 줄였다.

금리도 2020년 8월 출시 이후 전 금융권에서 가장 낮은 수준의 금리를 제공해왔다. 간편함과 금리 경쟁력에 힘입어 출시 1년 4개월만인 지난 1월 누적 취급액 1조원을 넘겼다.

케이뱅크 관계자는"금리 인상기에 이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의 불안을 덜어드리기 위해 아담대 고정금리의 금리 혜택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차별화된 비대면 금융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