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공동으로 개발한 '신한 퀵정산 대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 퀵정산 대출은 최장 69일까지 소요되는 자영업자의 온라인 플랫폼 매출 정산기일 단축을 위해 정산예정금을 사전 확인하고 이를 단기 운전자금 대출로 선정산하는 상품으로 자영업자의 경영 및 자금애로 해소에 도움을 주기위해 개발했다.

대상은 쿠팡·티몬·위메프·무신사·배달의민족에 입점한 자영업자로 ▲금리 최저 3.4% ▲기간 6개월 ▲대출 한도 매출액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다.

신한 퀵정산 대출은 KCB가 온라인 플랫폼들의 매출을 통합 제공해 자영업자들은 개별 신청없이 신한은행과 대출약정 한 번만으로 해당 플랫폼 모두에서 선정산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이는 플랫폼이 거래하는 은행별로 따로따로 약정을 해야 했던 기존 방식에 비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향상됐고, 매출대금이 입금되면 자동으로 대출이 상환돼 금융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또 금융권 최초로 배달의민족에 입점한 음식업 가맹점까지도 대상을 추가해 더 많은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 퀵정산 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자영업자 가운데 쿠팡 등과 같은 온라인 플랫폼 입점 업체는 KCB의 플랫폼인 'KCB-셀러봇캐시'에, 배달의민족에 입점한 음식업 가맹점은 '마이앨리'에 회원가입만 하면 기업뱅킹 전용 앱인 신한 쏠 비즈(SOL Biz)를 통해 비대면으로 대출신청부터 약정까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