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금융지주
사진=우리금융지주

우리금융그룹은 스타트업(Start-up) 협력 프로그램인 '디노랩(Digital Innovaton Lab)'에 참여할 통합 2기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공모는 자회사가 실제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연관된 기술·서비스를 중심으로 핀테크 분야는 물론 AI·테이터·블록체인·생활금융 플랫폼·인증 등 디지털뉴딜 및 ESG분야까지 확대됐다.

신청은 다음달 23일까지로 디노랩 육성기업인 (주)얼리슬로스에서 개발한 온라인 리서치 플랫폼을 통해 접수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독립된 사무공간(성수동 공유오피스) ▲우리금융그룹 IT 실무자가 진행하는 금융IT 교육 ▲벤처캐피탈, 세무사, 전문마케터 등 외부전문가가 진행하는 역량강화 프로그램 ▲투자유치 및 사업화 ▲디노랩베트남을 통한 신남방 진출 ▲우리금융그룹 자회와의 사업협력 등을 지원 받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디노랩을 그룹 공동사업으로 확대하고,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자산신탁,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이 지난해에만 스타트업과 총 7건의 본계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협력을 추진해왔다.

디노랩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은 총 54개 기업으로, 사업협력을 위한 실제 계약은 16건이고, 48건에 대해서는 총 452억 규모의 직접투자도 진행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