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본사 전경.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보 본사 전경.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은 사외이사 역량과 지원 강화를 통해 '이사회 중심 경영' 확립에 힘쓰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전세계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로의 경영 패러다임 대전환이 가속되는 가운데, 기업들은 이사회 중심의 안정적이며 효율적이고 투명한 지배구조(Governance) 확립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지배구조 선진화를 위해 이사회 기능을 강화했다.  

먼저 대주주 변경 이후, 롯데손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이사회 총 5인 중 3인을 독립성이 확보된 사외이사로 구성했다. 아울러 모든 이사회 내 소위원회를 사외이사로만 구성함으로써 실질적인 의사결정이 독립성과 전문성에 기반해 이루어 지도록 했다.

또한 보험·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이사회 구성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이사회를 대한민국 최고의 금융전문가로 구성했고, 사외이사를 대상으로 IFRS17과 신 지급여력제도(K-ICS), RBC, RAAS제도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 세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삼정KPMG등 외부 전문기관 교육과 사내 내부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난해 총 4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으며 올해도 다양한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사외이사의 연구·교육비 등 재정적 지원과 핫라인 구성, 전용 사무공간 등 물적 지원시스템을 마련해 이사회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키워드
#롯데손보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