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여의도 본사에 설치된 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여의도 본사에 설치된 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 사진=NH투자증권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연일 1000명을 넘어서자 회사가 직접 선별검사소를 운영하는 곳도 나왔다.

NH투자증권은 29일 코로나 바이러스 위험으로부터 임직원의 안전과 업무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여의도 본사에 코로나 임시 선별검사소를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신속항원검사키트 2만개 분량을 확보했고, 간호사 및 보조 전문인력을 각각 채용해 검사소에 배치했다.

검사소는 내년 3월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단, 코로나 상황에 따라 기간을 연장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 5시30분까지다.

NH투자증권은 운영 초기에는 코로나 증상이 의심되는 직원 또는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직원들을 우선적으로 신청 받아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후에는 본사 전 임직원 대상으로 정기검사를 실시하고 재경지역의 각 지점별로 순차적으로 출장 검진도 계획하고 있다.

이번 검사는 임시로 코로나 확진 여부를 판정하는 것으로 검사 받은 직원 중 양성반응이 나타날 경우 관할 보건소에 신고 후 선별진료소로 이송시켜 유전자검사(PCR)를 받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최근 보건당국의 요청으로 경기도 일산에 소재한 NH인재원을 ‘코로나 생활치료센터’로 협조하고 있다.

또한 필수업무인력은 본사 외 비상근무지 4개소에 분산 근무 중이며 본사 직원들은 교대로 재택근무를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적극 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