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HS51과 PS71.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HS51과 PS71.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의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에 올라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아우토 빌트는 유럽 및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독일의 자동차 전문 잡지로 자동차 및 관련 컨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성능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테스트 결과는 자동차 업계에는 신뢰도 높은 인증을 의미한다.

최근 아우토 빌트는 유럽지역에서 판매중인 주요 브랜드의 여름용 타이어 53개 제품을 대상으로 1차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제동력 테스트 등을 바탕으로 순위를 매겼다.

그 결과 금호타이어의 유럽 베스트셀러 제품인 엑스타 HS51은 노면을 가리지 않는 뛰어난 주행성능과 안정성 항목에서 호평을 받아 미쉐린·콘티넨탈 등을 제치고 최종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아우토 빌트는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HS51에 최우수 등급을 부여하며 “모든 조건의 도로에서 탁월한 그립력을 갖췄으며 정확한 핸들링과 짧은 제동거리를 바탕으로 최고의 주행성능과 결합된 최대의 안정성능을 선사한다.”고 평가했다.

또한 금호타이어의 스포츠형 라인업 엑스타 브랜드 대표 모델 PS71은 아데아체 테스트에서도 최고 평가를 받았다. UHP 타이어 부문에서 총 17개 업체 중 3위를 기록했다.

이번 테스트에서 엑스타 PS71은 뛰어난 배수성능을 바탕으로 젖은 노면의 모든 평가에서 뛰어난 성능을 입증했으며 마른 노면에서의 짧은 제동거리와 최고 마모 수준을 바탕으로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다.

고성능 프리미엄 스포츠 UHP 타이어인 엑스타 PS71은 핸들링·고속 주행 안정성·제동 성능이 가장 큰 장점으로 지난해부터 체코 스코다의 옥타비아·카미크에 OE 공급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