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아제약 홈페이지 

 

여성용품 할인판매 영상으로 화제를 모은 동아제약이 채용과정에서 성차별했다는 폭로가 나오자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 '네고왕2' 영상 아래 한 네티즌이 동아제약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서 여성지원자를 차별했다는 폭로글을 남긴데 따른 조치다. 

지난 5일 공개된 유튜브 영상 '네고왕2'엔 진행자 장영란이 동아제약을 찾아 해당 회사의 생리대 제품 할인 협상을 하는 장면이 담겼다.

이에 한 네티즌은 동아제약의 여성용품 제품 할인 협상 영상 아래 "지난해 동아제약 채용과정에서 차별을 당했다"는 폭로 글을 남겼다. 이 네티즌은 "지난해 말 면접 볼 때 인사팀 팀장이라는 사람이 유일한 여자 면접자였던 나에게 '여자들은 군대 안가니까 남자보다 월급 적게 받는 것에 동의하냐?' '군대 갈 생각있냐'고 묻더니 여성용품 네고? 웃겨 죽겠다"고 주장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군부대 가서 생리대 팔아라", "동아제약은 과거 남녀고용불평등법 위반해 벌금까지 냈던 기업 아니냐", "면접 후기만 봐도 왜 듣보 생리대 브랜드인지 알겠다", "명백한 성차별이고 기업 마인드가 그런거", "여러분 불매하세요" 등 비난의 목소리를 냈다. 

성차별 논란이 확산되자 최호진 동아제약 대표이사 사장은 6일 유튜브 댓글 창을 통해 사과했다.

최 사장은 "관련 내용을 확인한 결과 2020년 11월 16일 신입사원 채용 1차 실무 면접 과정에서 면접관 중 한 명이 지원자에게 당시 면접 매뉴얼에서 벗어나 지원자를 불쾌하게 만든 질문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해당 지원자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이번 건으로 고객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키워드
#동아제약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