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금융지주
사진=하나금융지주

이제 포인트로 금을 살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하나금융지주는 29일 한국금거래디지털에셋, 서울옥션블루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고객이 보유한 하나머니를 금 투자와 미술품 투자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는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제공된다. 하나멤버스 앱 내 모바일 금 거래 플랫폼 ‘센골드’와 서울옥션블루의 공동구매 플랫폼 ‘SOTWO(소투)’ 서비스가 구현될 예정이다.

향후 하나멤버스에서 소액 금 투자 서비스를 활용하면 손님이 금융거래 등으로 적립한 하나머니를 이용해 최소 0.0001g 단위부터 금을 구매할 수 있다.

매입·매도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 실물 금 거래와는 달리 동일한 매입·매도 가격을 제공해 최대 1.5%의 수수료를 제외한 수익 추구가 가능하다. 금 펀드 등과 달리 별도 배당소득세도 발생하지 않는다.

하나멤버스 앱에 탑재될 소액 공동구매 서비스에서는 최소 1000원의 금액으로 ▲한정판 스니커즈 ▲미술품 ▲아트토이 등을 다수의 구매자가 공동으로 구매하고 소유권을 나눠 가진 후 가격이 오르면 재판매할 수 있다.

소위 아트테크(아트+재테크), 스니커테크(스니커즈+재테크)를 통해 수익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정성민 하나카드 하나멤버스본부 본부장은 “이번 업무 제휴는 하나멤버스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소액 대체투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회를 드리기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하나머니를 활용한 다양한 소액 대체투자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