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협은행
사진=농협은행

농협은행은 '2020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가운데 은행/캐피털 서비스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5대 디지털광고제 중 하나이다.

이번 수상작은 농협상호금융 주머니통장과 지평농협 된장·고추장을 결합한 47초짜리 영상으로, 범농협 간 연계 마케팅인 라벨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여유자금을 마이포켓에 예치하고 우대금리를 받는 주머니통장의 장점과 지평농협의 대표상품인 된장·고추장을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홍보했다는 평을 받았다. 광고에는 최근, MBC 예능 ‘트로트의 민족’으로 유명해진 작사가 이건우씨, 작곡가 박현우씨가 출연해 친근함을 더했다.

NH농협은행은 이번 수상작 외에도, 작년 한 해 동안 'NH농협생명X농협목우촌', 'NH농협은행X하나로유통' 등 총 네 차례에 걸쳐 범농협 시너지 마케팅을 실시했다.

농협계열사 통합 마케팅을 담당하는 NH멤버스사업부 관계자는 “타사와 달리, 농협은 금융과 유통에 걸쳐 다양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앞으로도, 농협 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작 '상호금융 주머니통장X지평농협 된장·고추장'은 농협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