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4 20:34 (목)
금감원 조직개편 단행…분쟁조정국 확대
상태바
금감원 조직개편 단행…분쟁조정국 확대
  • 김문수
  • 승인 2021.01.21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국장·팀장 28명, 국실장급으로 승진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금융감독원이 분쟁조정 전담 부서 등을 추가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2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실손의료비, 사모펀드 등 분쟁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분쟁조정 전담부서를 기존 2개국에서 3개국으로 확대한다. 

금융소비자보호감독국과 금융상품판매감독국은 '금융소비자보호총괄국'으로 통합한다. 금소법, 소비자보호 제도 및 금융상품 판매 관련 기획·제도개선 업무를 금융소비자보호총괄국으로 일원화 하고 금융상품분석실의 소비자보호실태평가, 미스터리 쇼핑 등 현장점검 기능을 보강하기로 했다.

아울러 IT·핀테크전략국을 디지털금융검사국으로, 핀테크혁신실을 디지털금융감독국으로 개편해 IT·전자금융업자,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사업자 등에 대한 검사·감독을 전담하도록 한다.

분산 운영된 신용정보 및 개인정보 보호 관련 전담 감독·검사팀을 디지털금융감독 및 검사국에 이관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최근 검사 수요가 급증한 자산운용검사국 내에도 검사팀이 추가로 신설된다.

ESG 관련 대외협력 및 국제 공조 강화 등을 위해 국제국 내 지속가능금융팀도 신설된다. 
 
금감원은 조직개편과 함께 부국장·팀장급 28명의 승진 및 국실장 37명의 전보 인사를 냈다. 팀장, 팀원에 대한 인사는 내달 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