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3 14:01 (목)
DB그룹 김남호 회장 "강원도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
상태바
DB그룹 김남호 회장 "강원도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
  • 김문수
  • 승인 2020.11.05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5회 동곡상 시상식 개최

DB그룹 김남호 회장이 5일 오후 동곡사회복지재단이 개최한 ‘제 15회 동곡상 시상식’에 참여해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올해 동곡상 시상식은 춘천 세종호텔에서 개최됐으며 행사에는 강원도지사,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이철규 국회의원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수상자로는 지역발전부문 방재흥 강원도행정동우회 고문, 문화예술부문 유용태 강원고미술연합회 고문, 사회봉사부문 박영봉 (사)교산·난설헌선양회 이사장, 교육학술부문 장석복 카이스트 특훈교수, 자랑스러운 출향강원인부문 전순표 (주)세스코 회장이 이름을 올렸다. 

김남호 DB그룹 회장은 인사말에서 “강원도 향토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동곡상을 처음 만든 조부의 유지를 받들고, 폐지되었던 동곡상을 부활시킨 부친의 뜻을 이어받아 향토 발전에 보탬이 되고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곡상은 DB그룹 김남호 회장의 조부인 동곡 김진만 전 국회부의장이 지난 1975년 강원도 발전에 기여한 숨은 일꾼을 찾아내 포상하고 그 공적을 알리기 위해 만든 상으로, 1979년까지 매년 수상자를 배출하며 향토인재 발굴의 산실 역할을 했다. 

지난 1980년 정치적 외압으로 중단됐으나 2011년 김 전 부의장의 5주기를 맞아 DB그룹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에 의해 32년만에 부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