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9 11:34 (목)
영업맨 출신 평범한 중년 첫 시집 '새로운 도전과 향기' 출간
상태바
영업맨 출신 평범한 중년 첫 시집 '새로운 도전과 향기' 출간
  • 신용준
  • 승인 2020.09.2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북랩
자료=북랩

한 중년의 남자가 매일 반복되는 평범한 일상이지만 그 안에 나름의 의미와 기쁨을 담아 시집을 출간했다.

북랩은 영업맨 출신으로 시와 비교적 거리가 먼 삶을 살아왔지만 과감하게 시 쓰기에 도전해 3년 동안 차곡차곡 쌓아 올린 일상의 시편을 수록한 이경훈의 '새로운 도전과 향기'를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총 3부작으로 구성된 이 시집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삶의 아름다움과 기쁨을 보여주는 점이 특징이다.

매 순간 지나치는 사소한 일상을 다채로운 풍경과 감흥으로 그려낸 시인의 시편들을 읽다 보면 저절로 마음이 즐거워진다.

어렵고 함축적인 표현보다 즉흥적이고 재미있는 시를 추구하는 시인의 순수성이 빛나기 때문이다.

3년간 시를 쓰고 가까운 이들과 공유해온 시인은 시에 대한 의견을 듣는 과정에서 색다른 행복을 느껴왔다.

시간의 흐름대로 구성된 시편들을 보면 초기 시인의 작품들은 일상에서 감흥을 일으키는 대상에 주목하다가 뒤로 갈수록 자신의 내면을 투영할 수 있는 시적 대상을 찾는다. 이것은 시인의 내적 성장이 이루어졌다는 것과 함께 글쓰기의 희열을 찾는 문학적 탐색이었다.

경북 안동에서 태어난 시인은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오랫동안 영업 최전선에서 치열하게 싸우는 영업맨으로 살아왔다. 어릴때부터 호기심이 많아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를 좋아하는 시인의 열정이 이번 시집에 잘 드러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