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9 11:34 (목)
현대차, 디지털키 신규 론칭… "어디서든 내차 픽업"
상태바
현대차, 디지털키 신규 론칭… "어디서든 내차 픽업"
  • 신용준
  • 승인 2020.09.14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이용 픽업, 10월부터 전국 확대
픽업앤대리·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 가능
현대자동차는 디지털키를 기반으로 공간 제약을 극복한 새로운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디지털키를 기반으로 공간 제약을 극복한 새로운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차량을 픽업할 수 있는 디지털키 서비스를 신규 론칭했다.

현대차는 이번서비스를 통해 차량과 고객의 위치가 다르더라도 디지털키를 활용해 전문 업체가 차량을 픽업하고 대리운전할 수 있는 '픽업앤대리' 서비스와 차량동승 없이 고객이 원하는 장소까지 차량을 배송하는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서울 지역만 가능하고, 10월부터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차가 공개한 신규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자동차 간의 근거리 무선통신(NFC)과 저전력 블루투스(BLE) 통신을 기반으로 디지털키의 공유 기능을 적극 활용했다.

‘픽업앤대리’와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현대자동차 디지털키 회원 가입 후 전용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현대차는 디지털키 기반 신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픽업앤대리’와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 첫 결제 시 전 고객 1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차는 디지털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향후에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연계 서비스 ▲백화점 연계 서비스 ▲세차 연계 서비스 등 디지털키 기반의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