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하하, 지조, 개그맨 강재준이 출여하는 ㅎㅎ마트가 조회수 50만 돌파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소상공인방송정보원
가수 하하, 지조, 개그맨 강재준이 출여하는 ㅎㅎ마트가 조회수 50만 돌파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소상공인방송정보원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제작한 유튜브 방송 'ㅎㅎ마트'가 조회수 50만을 돌파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한 유튜브 방송 ‘ㅎㅎ마트’가 조회 수 50만 돌파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11일부터 진행한다.

가수 하하, 지조, 개그맨 강재준이 출연하는 ㅎㅎ마트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연예인들이 직접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홍보하며 소비자 구매를 유도하는 웹예능 콘텐츠다. 총 12편에 편당 15분 안팎으로 제작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8월 25일 ㅎㅎ마트 첫 방송 이후 2주 만에 누적 조회 수 60만회 돌파를 기념해 특별 진행되는 이벤트다. ㅎㅎ마트에 대한 반응은 SNS에서도 뜨거워 페이스북 등 관련 콘텐츠의 ‘좋아요’ 수도 4000여 건을 훌쩍 넘어섰다.

프로모션에서는 방송에 등장하는 소상공인 제품들을 최대 72%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프로모션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의 ‘ㅎㅎ마트 기획전’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되지만 ‘ㅎㅎ마트 기획전’은 10월 15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ㅎㅎ마트는 지난 8일 방송분(5화)에서 멤버들이 직접 소상공인의 제품을 들고 포항 어촌마을을 찾아 오픈 마트를 꾸리는 등 흥미진진한 전개로 ‘재미’와 ‘의미’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ㅎㅎ마트는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7시에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