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지주는 3개월 동안 '자산감 키우기' SNS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 소개 영상에는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출연해 캠페인 미션 수행 가이드를 소개했다. 사진=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는 3개월 동안 '자산감 키우기' SNS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 소개 영상에는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출연해 캠페인 미션 수행 가이드를 소개했다. 사진=신한금융지주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상황이 이어지자 은행권도 SNS로 뛰어 들었다.

온라인 환경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와 공감대 형성도 쉽고 이슈가 됐을 때는 빠른 속도로 전파되는 것도 계산됐다.

신한금융지주는 3개월 동안 ‘자산감 키우기’ SNS 캠페인을 전개한다.

‘자산감’은 밀레니얼 세대의 자신감이 곧 미래자산이라는 뜻으로, 두 단어를 합성한 것이다.

캠페인은 ▲취향(취미) ▲개념(환경/사회) ▲금손(재능) ▲운동 ▲인맥 등 2030세대의 자신감을 키우기 위한 5가지 미션을 2주 간격으로 부여하고 총 3개월 간 릴레이 형태로 진행된다.

9일부터 시작하는 첫 번째 미션은 ‘취향 자산감’으로 개성이 넘치는 다양한 취미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키워나가자는 취지로 진행된다.

이후 텀블러 사용하기, 의류 리폼하기 등을 주제로 한 ‘개념 자산감’, 집콕 시대의 나만의 홈트 방법과 같은 ‘운동 자산감’ 등 미션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미션을 실천한 영상 또는 사진을 SNS에 게시하고 해시태그를 남기는 것으로 간편하게 참여가 가능하다.

캠페인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유노윤호의 다양한 명언을 새긴 티셔츠, 에코백 등 의미와 재미를 더한 굿즈를 전달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캠페인 미션 수행 가이드 영상도 공개했다.

가이드 영상에는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출연해 다양한 자산감에 대해 소개하며 지치지 않는 열정을 선보인다.

신한은행도 유튜브를 통해 ‘자영업자 지원제도’ 영상을 선보이며 정책자금, 채무조정, 경영컨설팅 등 금융지원 제도를 소개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자영업자 역량강화를 위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농협은행은 오는 25일까지 '올원뱅크 네이버 포스트 팔로우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NH농협은행
농협은행은 오는 25일까지 '올원뱅크 네이버 포스트 팔로우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NH농협은행

농협은행은 참여형 이벤트를 전개한다.

먼저 이달 30일까지 우리 농·축산물을 활용한 ‘나만의 집콕 레시피 SNS 공유 이벤트’를 실시한다.

‘나만의 집콕레시피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SNS에 우리 농·축산물을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를 공유하고 지역 특산물 홍보 및 피해 농가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하여 3만원 상당의 제철 농산물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농협은행은 오는 25일까지 ‘올원뱅크 네이버 포스트 팔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농협은행은 6월 네이버 포스트를 오픈, 고객들에게 앱이용방법, 디지털 여·수신 상품 소개, 이벤트·서비스 소개 등을 제공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 검색창에 올원뱅크를 검색하고 팔로우 이벤트를 클릭해서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응모하고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총 200명을 추첨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4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16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게시글을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