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유럽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0 개막을 앞두고 3D 가상 전시관을 오픈한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유럽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0 개막을 앞두고 3D 가상 전시관을 오픈한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인 IFA2020에 맞춰 3D 가상 전시관을 열었다.

LG전자는 1일 '새로운 공간에서 경험하는 LG의 혁신(Experience LG Like Never Before)'이라는 슬로건을 내걸로 IFA 3D 가장 전시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가상 전시관은 PC나 모바일로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다.

고객은 마이크로사이트에 접속해 PC나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해 전시를 즐길 수 있다. 한국어·영어·독일어 등 여러 언어를 지원한다.

가상 전시관에는 LG전자가 2015년부터 매년 전시관을 꾸며온 메세 베를린(Messe Berlin) 18홀을 그대로 옮겨놨다. 접속 시간에 맞춰 베를린 현지의 낮과 밤을 구분해 표현한 전시관 입구를 포함해 전시공간 전체를 실제와 동일하게 꾸며 온라인에서도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LG전자는 다양한 콘셉트(Concept)의 전시존에서 LG 올레드 TV의 ‘4S(Sharp, Speedy, Smooth, Slim)’를 소개한다.

샤프(Sharp)는 정확한 블랙이 만들어내는 선명한 화질, 스피디(Speedy)는 빠른 응답속도와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게이밍 호환 기능, 스무드(Smooth)는 역동적인 움직임도 생생하고 매끄럽게 표현하는 화면, 슬림(Slim)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디자인을 의미한다.

LG전자는 LG 사운드 바·엑스붐 고 포터블 스피커·무선이어폰 LG 톤 프리 등으로 프리미엄 오디오 청음존도 꾸몄다.

고객이 위생적인 공간에서 보다 안심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LG 씽큐 홈(LG ThinQ Home)도 만들었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휴대용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등은 거실에 설치된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 ‘LG 실링팬(LG Ceiling Fan)’과 시너지를 만들어 낸다.

세탁실과 스타일링 룸은 위생을 관리하는 공간이다. 트루스팀(TrueSteam)이 탑재된 트롬 스타일러, 워시타워 등 스팀 가전은 의류를 위생적이고 세심하게 관리한다. 

다이닝룸과 주방에서 고객은 정온 기술을 탑재한 냉장고를 이용해 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한다. 식사 후에는 트루스팀 식기세척기로 식기를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 

고객은 씽큐 앱에서 조건에 맞는 가전제품의 작동을 설정해 집 안을 최적의 상태로 만들 수 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공기청정기의 전원을 켜고 에어컨의 청정모드를 실행하고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를 동작시키는 등 여러 가전이 동시에 동작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고객은 씽큐 앱을 이용해 식품·의류·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의 바코드를 스캔해 생활에 편리함을 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우유를 구입한 뒤 바코드를 스캔하면 씽큐 앱은 냉장고 식품 목록을 관리하며 유통기한을 알려주거나 추가로 구입할 수 있게 설명해준다.

이번 가상 전시장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Unity Technologies Korea)와 협력해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